• [홈런소식] [언론보도] “수학 기초학력 잡아라!” 교육업계, 초등학교 수학 학습 콘텐츠 선봬
    field.ko.regdate : 2022.08.26
    field.ko.viewcount : 513


  • 수학은 수포자’, ‘수학 불안’ 등의 용어를 만들어낼 정도로많은 학생들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대표적인 스트레스 과목이다부모에게도 역시 자녀의 수학 성적 향상은 만년 숙제.

     

    또 최근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대면수업 제한으로 학생들의 기초학력 저하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났으며특히 수학 과목에 대해서는 자신감과 학습의욕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음의 비율이 줄었다.

     

    이러한 가운데교육업계에서는 더욱 쉽게 접근하고 재미있게 기초학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 수학 학습 관련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최근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아이스크림 홈런을 통해 AI맞춤형 수학 학습 콘텐츠 수학의 세포들을 선보였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한 수학의 세포들은 다양한 학습 데이터를 기반으로학생의 현재 지식수준을 추적해 학습자의 현재 지식에 영향을 끼친 부분과 부족한 점이 무엇인지 파악하는 '지식 추적 기술(DKT)'을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문제 풀이 습관과 취약 개념 등 개인의 능력을 점검해 동일한 유형과 취약점을 가진 친구들과 팀을 이뤄 공동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함께 챌린지’ 형태로 진행한다부담스럽지 않은 학습량과 함께 미션 수행을 통한 승부욕성취감팀워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어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천재교육은 초등학생 수학학습능력 증진을 돕기 위한 콘텐츠로 참고서 '수학리더 기본'을 활용한 '혼공(혼자 공부)' 시스템을 내놨다.

     

    초등 1학년부터 6학년까지교과서 단원 별로 학습 내용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표준 학습스케줄과 개념 동영상 강의가 포함된다학생들은 제공된 스케줄에 따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요일별로 정해진 순서에 맞게 수학 기본교과의 내용을 배우고문제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익힘책 학습을 진행하게 된다.

     

    비상교육의 와이즈캠프가 내놓은 비상교재학습관은 비상교육의 수학교재와 와이즈캠프 학습기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초등학생 수학학습 콘텐츠다.

     

    학습기로 개념학습을 하고 타이머를 활성화해 교재 문제를 직접 풀어보는 ‘일반차시’학습기 타이머를 활성화해 교재 문제를 직접 푸는 연습을 하는 ‘실전차시’교재로 푼 문제의 정오답을 학습기로 체크해 해설 강의를 제공받는 ‘평가차시’ 총 3가지 단계로 구성돼 보다 체계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기탄교육은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들이 초등 수학을 재미있게 준비하고주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놀이 수학 프로그램 맛있는 빵 수학을 출시했다.

     

    '맛있는 빵 수학'은 처음부터 초등 수학의 5개 영역인 수와 연산도형측정규칙성자료와 가능성을 학습 과정에 녹여 총 5권으로 구성됐다여기에 그리기말하기색칠하기스티커 붙이기 등의 재미있는 액티비티가 결합되어 부모님의 도움 없이도 아이 스스로 즐겁게 문제를 해결하며수학적 개념을 익히고 연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