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소식] [언론보도] “유아, 초등 한글 맞춤법과 어휘력” 아이스크림 홈런 ‘AI 받아쓰기’로 해결field.ko.regdate : 2025.01.17field.ko.viewcount : 158
-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유아 및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이 아이들의 한글 맞춤법과 어휘력 향상을 위한 콘텐츠 ‘AI 받아쓰기’를 제공하며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AI 받아쓰기는 글자를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프로그램으로, 예비초 및 초등학교 1, 2학년을 대상으로 기초 낱말부터 초등 국어, 통합 교과서에 나오는 문장까지 주제별, 급수별로 받아쓰기 연습을 제공한다.
'따라쓰기'와 '받아쓰기'를 통해 글자쓰기 연습과 테스트를 할 수 있으며, 받아쓰기에서 오답이 있는 경우에는 틀린 문제만 모아서 다시 풀 수 있다.
예비 초등학생의 경우에는 '또박또박 쓰기 연습'도 할 수 있다. 모든 자음과 모음 쓰기를 연습하며, 쓰기 순서도 알려줘 올바른 형태나 순서를 헷갈릴 수 있는 예비 초등생에게 더욱 효과적이다. 유아는 리틀홈런에서 ‘홈런초등 가기’를 통해 AI 받아쓰기를 할 수 있다.
AI 받아쓰기는 필기체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광학문자인식(OCR) 엔진을 핵심 기술로 사용한다.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필기체를 직접 학습시켜 자체 개발한 것으로, 알아보기 어려운 아이들의 글자 인식률을 높였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AI 받아쓰기를 통해 아이들이 한글을 바르고 정확하게 쓰는 연습을 하면서 맞춤법은 물론 어휘력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한글 떼기를 시작한 유아부터 초등 저학년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