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홈런소식] [언론보도] 아이스크림에듀, 초등학생 위한 세계사 ‘어린이를 위한 그랜드투어’ 시리즈 출간
    field.ko.regdate : 2024.11.12
    field.ko.viewcount : 31


  • 국내 대표 에듀테크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의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어린이 세계 역사 교양 시리즈 어린이를 위한 그랜드투어를 출간했다.

     

    어린이를 위한 그랜드투어시리즈는 송동훈 작가의 대표작 중 하나인 송동훈의 그랜드투어를 초등학생이 쉽고 재미있게 세계사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재구성한 도서다. 역사 공부의 본연에 집중해, 초등학생에게 꼭 필요한 세계사 지식을 인물과 사건 중심으로 유쾌하게 들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책에서는 원작자인 송동훈 선생님, 일명 송쌤이 문명 탐험가이자 가이드로서 세계사적으로 유명한 장소를 여행하며 관련 역사를 설명해준다.

     

    콘텐츠는 단편적인 역사적 사실을 비롯해 에피소드 별 생각의 확장을 돕는 송쌤의 리더스 가이드’, 해당 역사에 더욱 깊이 있는 공부를 할 수 있는 리키의 비밀 다꾸등 다양하게 구성돼 새로운 시각으로 역사적 사건을 바라보는 즐거움을 느끼고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다.

     

    또 송쌤의 유쾌하고 자세한 설명에 귀여운 일러스트, 풍부한 사진 자료까지 더해 책만 읽어도 마치 역사 속 인물과 사건을 보다 생생하게 볼 수 있으며, 송쌤이 던지는 날카로운 질문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통찰력도 기를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1서유럽 :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편은 의회 민주주의의 본토 영국, 절대 왕정과 대혁명을 통해 세계의 역사를 이끈 프랑스, 르네상스를 꽃피운 이탈리아 역사를 다룬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세계화의 흐름에 발맞춰 더 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치기 위해서는 세계사 공부가 필수라며 복잡한 세계사적 맥락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하고 일상에서 역사 공부의 가치와 의의를 찾고 싶은 아이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뇌과학자 정재승 KAIST 교수는 이 책의 추천사를 통해 어린이가 알아야 할 주요 세계 역사를 재미있게 들려주고 그 의미도 스스로 생각하도록 돕는 책이라며 책을 읽으며 상상하고 고민하는 과정에서 세상에 대한 통찰력도 키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