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홈런 2.0, 홈런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로고의 탄생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 아이스크림 홈런 2.0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2-10-27
세번째 시간! 기다리셨나요?
이번 글에서는 '홈런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로고'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홈런의 가치를 담은 새로운 로고의 탄생

아이스크림 홈런의 새로운 로고를 만들기 위해, 기존 로고에서 계승 또는 변화시켜 할 기준점을 세웠어요.
첫 번째로, 학부모님들과 아이들이 홈런에 대해 가지고 있던 '재미있고, 친근한'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이에요.
기존의 이미지에서 벗어나지 않고, 이를 시각적으로 녹여 이전과 단절되지 않게 전달하고자 했어요.

두 번째로, 홈런의 연령별로 확장된 '리틀/ 초등/ 중등' 서비스들이 신규 로고로 통합 관리 될 수 있어야 했어요. 
연령을 관통하는 홈런의 아이덴티티를 일관되게 전달하기 위해 필요한 기준이었지요.

세 번째로, 홈런의 가치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것이에요.
시각적으로 주는 심상이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결이 닿는다면, 소비자는 더 쉽게 공감하고 설득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디자인만으로도 브랜드가 주는 느낌과 가치가 전달되는 로고가 필요했어요.

[ 아이스크림 홈런의 새로운 로고 ]



기존의 정체성을 유지, 확장된 의미를 조화롭게 담다

새로운 로고의 개발에는 found/Founded와 함께 진행했어요.
아이스크림 홈런은 '유아(리틀 홈런), 초등(홈런 초등), 중등(홈런 중등)'의 3개 연령층으로 서비스되고 있기에 홈런의 가치가 모든 연령층을 관통하여 아우르는 것이 중요했어요.
메인 컬러인 오렌지를 주된 기조로 유지하며, 다양한 퍼스널리티를 원형을 기반으로 다채롭게 변화~확장되는 모습을 표현하여 홈런과 함께하는 성장성과 즐거움을 심볼로 표현했답니다.

[ 컬러 및 심볼 조합 ]



아이스크림 홈런 2.0과 함께 달라진 로고, 새로워진 홈런과 잘 어울리죠?
로고에 사용된 도형들이 지니는 의미는 마지막 글로 찾아올게요!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