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생을 위한 공부명언 | 홈런 초등

아이스크림홈런과 함께 초등생을 위한 공부명언을 알아볼까요?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4-14
안녕하세요 아이스크림 홈런 입니다.

학창시절 공부라는 여정을 무려 12년간이나 하는 과정에서 공부를 하기 위한 마음가짐이란 참 중요한 기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친구, TV, 스마트폰 등등 일상에서 수 없이 많은 유혹을 이겨내고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결국 마음이 먼저 따라와야 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한 쉽고 좋은 방법은 바로 명언으로 나의 생각과 행동을 그렇게 되도록 만드는 것 입니다.
하나의 일화로 제가 예전에 한 선배가 책을 보는데 책 제목이 너무 와닿아 평생 기억하게 된 일이 있었습니다. 책 제목은 바로 "생각한대로 된다" 였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전 그 책을 한 글자도 읽지 않았지만, 아직도 그 선배가 읽고 있던 모습과 표지에 있던 그 제목이 제 머리 속에 한 장면으로 남아 있을 정도니까요.

그만큼 생각은 결심을 갖게하고 행동으로 옮기게 하는 버튼과도 같습니다.

초등공부 아이스크림 홈런의 슬로건 처럼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기 위해
지금부터 보기만 해도 공부를 잘할 것 같은 몇가지 명언을 소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공부명언
" 많이 읽을수록 많은 것을 알게 것이고  많이 배울수록 많은 곳을 가게 것입니다" – 닥터 수스

-공부를 하게끔 희망을 갖게 하는 동기 부여형-

위 명언을 보면 배움을 많이 할 수록 세상을 다양하게 경험하고 많은 가능성을 가지게 한다는 뭔가 신나는 모험을 하는 듯한 느낌을 가지게 합니다.
비슷한 명언으로 "아는 만큼 보인다"가 있지요. 맹목적으로 외우고 100점을 맞아야 한다는 공부 편견을 바꿔주는 좋은 명언인 것 같습니다.

 

두번째 공부명언
"성공의 비결은 없습니다. 성공운 준비와 노력, 실패에서 배운 결과입니다." – 콜린 파월 장군

-현실을 깨닫게 하는 성찰형-

공부에서 성공은 1등, 백점, 합격등이 있겠죠. 누구나 한번쯤은 어떻게 하면 짧은 시간에 큰 효과를 내는 공부법이나 어떤 방법들이 없을까 생각해 본적 있었을 텐데요.
공부에는 왕도가 없습니다. 끊임없는 반복과 생각 그리고 노력 만이 비결임을 알고 매진해야 됨을 깨닫게 하는 명언이 되겠습니다.
 

세번째 공부명언
"나에게 가장 후회는 단어로 요약할 있는데, 그것은미루기’ 이다" – 론 쿠퍼

-공감을 이끌어 내는 경험 제시형-

정말 공감되는 명언이 아닐 없습니다. 오늘 할일 미루기는 결국 한다는 것이 진리이지만, 자기와 타협하기 위해 평생동안 미루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경험을 믿고 나는 그러지 말아야지 라는 생각을 해야 겠습니다.

영화 닥터스트레인지와 셜록 홈즈 시리즈로 유명한 배우 배네딕트 컴버배치 아실겁니다.
유튜브에서 "베네딕트 컴버배치 역대급 연설" 검색하여 그의 명언을 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마음을 일깨워 주길 바라며..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 아이스크림 홈런 이었습니다.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