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 가정의 달인 5월은 어린이날로 제정되고 난 후 100회를 맞는 해입니다. 이에 5월에는 다채로운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지고 있는데요. 박물관이나 기관은 물론 여러 지자체 등에서도 다양한 체험 행사와 공연, 전시 등이 진행 예정입니다.
그럼, 가정의 5달 5월에는 가족들을 위한 어떤 문화 체험 이벤트가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1. 문화재청궁능유적본부는 2023년상반기고궁음악회
문화재청에서는두가지주제로경복궁수정전과덕수궁즉조당에서각각개최합니다. 문화재청은오는 5월 13일동구를건원릉(태조이성계)과재실을활용한「태조의천명을완성하라」라는이름의체험행사를개최합니다. 서울선릉과정릉내선릉에서 5월 13일부터 21일까지 매주토. 일요일마다 [조선왕릉제향체험-국가의예를만나다] 행사를개최합니다.
2. 세계유산 조선왕릉으로 여행 떠나요, [2023년 왕릉千(천)행]
문화재청궁능유적본부는오는 5월 13일부터 11월 11일까지 7개월간총 22회에걸쳐「2023년조선왕릉길여행프로그램(왕릉천(千)행)」을조선왕릉과궁궐및지역문화자원일원에서운영합니다. 「왕릉천(千)행」은하루동안유네스코세계유산조선왕릉과궁궐을여행하며그속에담긴역대조선왕실의이야기를다채로운공연, 아름다운풍경과함께즐길수있는체험형답사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전문가의해설을따라가며조선왕과왕비에대한역사지식을얻고, 푸르른왕릉숲에서동서양의악기연주혹은판소리공연을감상하거나다채로운문화행사(싱잉볼테라피, 퀴즈게임) 등을즐길수있습니다.
3.국립농업과학원 곤충생태원, 곤충박물관 시민 개방
농촌진흥청은가정의달 5월을맞아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국립농업과학원원내에있는곤충생태원, 곤충박물관과여기산둘레길을개방한다고합니다. 곤충생태원에는장수풍뎅이, 흰점박이꽃무지, 칠성무당벌레등 100여종이상의곤충이서식하고있으며, 사계절내내곤충이먹을수있는여러종의식물을볼수있습니다.
2월부터 11월까지진행하는연중행사로, 봄밤의낭만을즐길수있는축제입니다. 고흐와세잔, 샤갈, 마티스등이사랑했던프랑스의정감있는프로방스마을을청도에재현하여 햇살아래무르익은포도와광활하게펼쳐진보랏빛라벤더, 풍요로운대자연속독특한문화예술이숨쉬는곳으로낮에는 100여가지다양한포토존이마련되고밤이되면 눈부시게빛나는빛축제로변신하여아름다운기억과인생사진을남길수있는곳입니다.
10. 한강달빛야시장
서울에서는한강달빛야시장이 5월 7일부터 6월 11일까지반포한강공원달빛광장일대에서열립니다. 한강의야경을배경으로문화와예술, 식도락을즐길수있는축제로, 국내최고의푸드트럭들이먹거리를선보이고, 수준높은수공예품과다양한공연을라이브로즐길수있습니다. 시원한봄바람을맞으며가족들과함께서울의낮과밤을함께즐겨보는것은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