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이벤트 안내ㅣ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5월 가정의 달 문화 축제 및 행사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5-12


23년 가정의 달인 5월은 어린이날로 제정되고 난 후 100회를 맞는 해입니다.
이에 5월에는 다채로운 행사가 풍성하게 펼쳐지고 있는데요. 박물관이나 기관은 물론 여러 지자체 등에서도 다양한 체험 행사와 공연, 전시 등이 진행 예정입니다.

그럼, 가정의 5달 5월에는 가족들을 위한 어떤 문화 체험 이벤트가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1.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2023 상반기 고궁 음악회




문화재청에서는 가지 주제로 경복궁 수정전과 덕수궁 즉조당에서 각각 개최합니다.
문화재청은 오는 5 13 동구를 건원릉(태조 이성계) 재실을 활용한 태조의 천명을 완성하라라는 이름의 체험 행사를 개최합니다. 서울 선릉과 정릉 선릉에서 5 13일부터 21일까지
매주 . 일요일마다 [조선왕릉 제향 체험-국가의 예를 만나다] 행사를 개최합니다.

 

2. 세계유산 조선왕릉으로 여행 떠나요, [2023년 왕릉千()]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오는 5 13일부터 11 11일까지 7개월간 22회에 걸쳐 2023 조선왕릉길 여행프로그램(왕릉천())」을 조선왕릉과 궁궐 지역 문화자원 일원에서 운영합니다.

「왕릉천()행」은 하루 동안 유네스코 세계유산 조선왕릉과 궁궐을 여행하며 속에 담긴 역대 조선 왕실의 이야기를 다채로운 공연,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즐길 있는 체험형 답사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전문가의 해설을 따라가며 조선 왕과 왕비에 대한 역사 지식을 얻고, 푸르른 왕릉 숲에서 동서양의 악기 연주 혹은 판소리 공연을 감상하거나 다채로운 문화행사(싱잉볼테라피, 퀴즈게임) 등을 즐길 있습니다.

 

3.국립농업과학원 곤충생태원, 곤충박물관 시민 개방





농촌진흥청은 가정의 5월을 맞아 5 1일부터 6 30일까지 국립농업과학원 원내에 있는 곤충생태원, 곤충박물관과 여기산 둘레길을 개방한다고 합니다.
곤충생태원에는 장수풍뎅이, 흰점박이꽃무지, 칠성무당벌레 100 이상의 곤충이 서식하고 있으며, 사계절 내내 곤충이 먹을 있는 여러 종의 식물을 있습니다.

또한, 곤충생태원 나비생태관에서는 배추흰나비와 호랑나비 나비 애벌레부터 번데기 성충까지 나비 생활사를 직접 관찰할 있으므로 곤충을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할 같아요.
곤충생태원과 이어진 여기산 둘레길에는 새롭게 정비를 마친 3개의 탐방로(총길이 180m) 조성돼 있어 편백나무, 오동나무, 소나무, 대나무, 참나무가 울창한 숲길을 따라 걷기에 좋고, 딱따구리
서식처도 만날 있습니다

곤충박물관에는 다양한 곤충 표본, 우리나라 양잠, 양봉의 역사와 역사 유물, 곤충·양잠·양봉 산업의 발전 과정 등이 전시돼 있으며, 호랑나비 탈피 모습을 영상으로도 있습니다.
관람객들을 위한 곤충 관찰과 먹이 주기, 누에고치로 명주실 뽑기 체험활동 마련되어 있으니 관심 있는 부모들은 아이들과 체험해 보면 좋을 같습니다.
 

4. 벽초지수목원 봄꽃 축제




서양의
아름다운 정원을 품은 벽초지수목원은 봄맞이 대표 꽃인 튤립과 수국, 장미 비롯해 계절마다 크로커스, 수선화, 아이리스, 화려한 다알리아와 수백 야생화들이
수놓아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5. 제주 휴애리 봄 수국 축제




제주에서도 , 여름의 대표적인 수국 축제 열립니다. 축제는 6 14일까지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진행되며,
힐링 공간에 정성스럽게 키운 다양한 수국을 온실과 정원 곳곳에서 감상할 있습니다.
특히 온실에서는 수국은 물론 여름 수국과 유럽 수국까지 만날 있으며, 휴애리 수국 축제는 신혼여행과 우정 스냅 인생 사진 포토존으로 유명하죠.
도민과 3자녀 이상 가구의 자녀입장료는 반값으로 특별 할인되며, 제주도 장애인단체, 보육원, 양로원은 사전 예약하면 무료로 입장도 가능합니다.

봄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장미 축제도 빠질 없겠죠?

 

6. 서울 장미축제




서울의 유명한 서울 장미축제는 5 13일부터 28일까지 중랑천 둔치 중랑장미공원에서 진행됩니다. 올해 장미의 만개시기는 5 19일부터 23일로 예상되는데요.

2005년부터 심기 시작해 5.15km 국내 최대 규모 장미 터널 비롯해 리틀로즈 페스티벌, 그랑로즈 페스티벌, 겸재로즈 페스티벌이 묵동교에서 겸재교 중랑천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친환경 축제를 위해 홍보물과 식기, , 봉투 등을 친환경 소재로 하고 다회용 식기를 사용하며 친환경 캠페인도 진행하니 서울 근방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한번 참여해 봐도 좋을 같습니다.

문화체험도, 곤충도, 꽃도 구경했다면 이번엔 먹거리 축제 한번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7. 정선 곤드레 산나물 축제 / 양양 산나물 축제




먹거리 축제는 5 14일까지 정선과 양양에서 동시에 열리는데요.
정선 곤드레 산나물 축제는 정선읍 공설운동장을 중심으로 열리며 대표 산채인 곤드레와 명이나물, 곰취, 더덕, 황기 향긋한 청정 먹거리를 생산 채취하는 농가가 직접 참여하는 축제입니다.
정선에 방문하게 되면 정선 5일장, 에코리조트 짚와이어, 로미지안가든, 가리왕산 곤돌라, 정선레일바이크, 화암동굴 카트라이더 수많은 체험할 있고 향토 음식을 즐길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양양 산나물 축제에서는 직접 나물 뜯기 체험도 있으니 체험학습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추천합니다.
 

8.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




반려동물과 함께 추억을 쌓을 있는 춘천 반려동물 페스티벌은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간 춘천 강아지 숲에서 열립니다.
‘기억의 이라는 주제로 반려동물 친화 도시 춘천에서 테마파크형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무료로 참가할 있으며 누리집에서 사전 등록하면 누구든지 참여 있습니다.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환상적인 호흡을 있는 스포츠대회(어질리티/ 디스크도그), 반려동물과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 떠나는 행복 구출 대작전, 타로카드로
반려동물의 심리를 알아보는 펫타로, 반려동물 사진 전시회, 반려인 능력 시험, 셀프사진관, 댕댕 진료소, 댕댕 살롱 등이 진행되니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좋은 추억 만들어 보세요.

 

9. 청도 프로방스 축제




2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하는 연중행사로, 봄밤의 낭만을 즐길 있는 축제입니다. 고흐와 세잔, 샤갈, 마티스 등이 사랑했던 프랑스의 정감 있는 프로방스 마을을 청도에 재현하여
햇살 아래 무르익은 포도와 광활하게 펼쳐진 보랏빛 라벤더, 풍요로운 대자연 독특한 문화예술이 쉬는 곳으로 낮에는 100 가지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고 밤이 되면
눈부시게 빛나는 축제로 변신하여 아름다운 기억과 인생 사진을 남길 있는 곳입니다.

 

10. 한강 달빛야시장




서울에서는 한강 달빛야시장이 5 7일부터 6 11일까지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일대에서 열립니다.
한강의 야경을 배경으로 문화와 예술, 식도락을 즐길 있는 축제, 국내 최고의 푸드 트럭들이 먹거리를 선보이고, 수준 높은 수공예품과 다양한 공연을 라이브로 즐길 있습니다.
시원한 봄바람을 맞으며 가족들과 함께 서울의 낮과 밤을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코로나 팬데믹에서 벗어나 일상을 서서히 회복해 가는 올해에 자연과 사람들과 소통하며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5월의 축제 즐겨보아요.

이상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5월의 축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