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하는 겨울 스케이트장 | 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전국 스케이트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11-22
안녕하세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방학을 하고 아이들이 기다리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스케이트장 개장 소식이 아닐까 하는데요.
날씨가 춥더라도 겨울 스포츠를 즐기다 보면 추위도 잊고 아이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방학이 다가오는 요즘 아이와 함께 즐기기 좋은 전국 스케이트장을 소개해 드릴게요.


 

1. 서울 광장 스케이트장


서울시에서는 매년 12월 시청 앞 광장에서 스케이트장을 운영하고 있어요.
겨울철 시청광장의 마스코트인 커다란 트리와 야경을 배경으로 한 스케이트를 타다 보면 어느새 추위를 잊게 되죠. 특히 시청광장 야외 스케이트장 개장일에는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었는데요. 스케이트장 외에도 컬링, VR 체험존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놀기 더욱 좋은 장소로 추천합니다.
또한 주변 곳곳에 아기자기한 조형물과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과 함께 다양한 추억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23년도 올해는 12월 21일 수요일부터 24년 2월 12일까지 운영한다고 합니다.

온라인 예약은 12월 20일부터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하다는 것인데요.
스케이트 대여료는 입장료에 포함되어 있고 1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장 발권도 가능하지만 한 회차당 스케줄과 인원이 정해져 있어 예매를 추천 드립니다.
스케이트를 탈 줄 모른다면 시청역 스케이트 강습도 받을 수 있습니다.
주 4회 35,000원으로 강습 가격도 저렴하니 이번 겨울 주저하는 아이에게 강습을 통해 스케이트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주는 건 어떨까요?



 

2. 부산 센텀시티 아이스크링크


부산 센텀시티 아이스링크는 신세계 백화점 내 4층에 위치하며 깔끔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관람석도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쾌적한 휴식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쇼핑하러 왔다가 아이들과 쉬기 좋은 곳으로 카페, 분식, 양식 등 입맛에 따라 다양한 간식도 즐길 수 있습니다.

센텀시티 아이스크링크장은 평일에는 11시~8시까지 운영하며 금,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11시부터 8시 40분까지 운영합니다.
월 1회 백화점 휴무일에는 휴관한다고 하니 휴관일을 확인하고 방문해주세요. 입장료는 주중, 주말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어린이 기준으로 주중에는 11,000원 주말에는 12,000원입니다. 스케이트 대여료는 미포함으로 4,000원이니 참고해 주세요.



 

3. 대구 이월드 83타워 아이스링크


영남권 인기 테마파크 대구 이월드에서는 365일 개장하는 아이스크링크가 있습니다.
이월드 83타워 아이스링크장은 귀여운 북극곰과 함께 극지방의 베이스캠프에 온 듯한 기분을 주는데요.
내부에는 편의점과 함께 간단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즉석 라면, 계란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스케이트를 타고 출출할 때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북극곰이나 크리스마스트리로 꾸며 놓아 아이들과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월드 자유이용권을 소지하면 일반 입장가보다 조금 할인된 가격에 아이스링크를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아요.

가격은 소인(7세~13세) 기준으로 7,900원이며 연간회원권 단체 스케이트 소지자는 5,9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83타워 아이스링크장은 평일에는 10시부터 7시까지 운영하며 주말과 공휴일에는 10시 30분부터 9시가지 운영합니다.
오후 5시가 되면 83타워 아이스크링크장이 변신하는데요. 링크장 내부에 별빛 조명들이 켜지며 ‘락 아이스링크장’으로 변합니다.
야간에 방문하시면 예쁜 조명아래서 색다를 모습으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



 

4. 춘천시청 야외 스케이트장


춘천시청 분수광장에 아이스링크장을 만들어 넓은 야외 스케이트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료는 2,000원으로 입장료, 스케이트와 안전모 대여료도 포함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차별 1회당 1시간 10분씩 이용 가능하며 정빙시간은 20분입니다.

근교에는 주정차 단속과 명동이 있는 탓에 교통이 혼잡한데 주말에는 춘천시청 지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하니 접근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스케이트장 외에 평창 동계올림픽때 화제가 되었던 컬링을 해볼 수 있는 존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스케이트장에서는 역시 분식을 빼놓을 수 없겠죠? 하얀 천막에 투명 비닐로 된 안이 보이는 분식코너가 있습니다. 떡볶이 오뎅 핫도그 등 다양한 분식 외에도
육개장, 삼겹살 김밥 등 특이한 메뉴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스케이트를 능숙하게 타는 사람도 있지만 아장아장 얼음 위에서 서는 것부터 시작하는 사람 등 다양한 모습을 엿볼 수 있습니다.
가족끼리 친구끼리 손을 잡아주며 앞에서 끌어주고 뒤에서 밀어주는 모습을 통해 스케이트장에서 끈끈한 가족애와 우정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일 것 같아요.

아이들과 가족들과 가까운 스케이트장을 확인하여 즐거운 겨울 방학 보내시길 바랄게요.
이상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전국 스케이트장 4곳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초등 공부는 역시 아이스크림 홈런!

홈런 초등 무료체험 하기>
홈런 초등 유료학습 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