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벚꽃 개화시기 및 추천 명소ㅣ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올해 벚꽃 개화 시기 안내 및 전국의 벚꽃 추천 명소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4-03-22
안녕하세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2024년 올해 벚꽃 개화 시기가 평년보다 3~6일 빨라진다는 예상이 나왔습니다.
민간 기상업체 케이웨더는 올해 벚꽃이 3월 21일 제주에서 개화하기 시작해 남부 지방 3월 25~29일, 중부 지방은 3월 30일~4월 5일에
개화할 것으로 예측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서울은 4월 2일 개화해 평년 개화일보다 6일 빠르게 필 전망이라고 하네요.

봄을 알리는 화사한 벚꽃의 계절이 곧 도래하는데요.
오늘은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24년 벚꽃 개화시기 및 추천 명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한국 관광공사가 벚꽃 나들이를 계획하는 여행자를 위해 2024년 벚꽃 개화 지도를 공개했습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 벚꽃 개화 시기


2024 벚꽃 명소


1. 경복궁


서울에서 벚꽃 명소를 찾고 있다면 경복궁은 어떨까요?
특히 경복궁 서북쪽에 있는 누각 경회루 주변에는 가지가 길게 늘어진 수양벚꽃이 둘러싸고 있어 더 우아하고 고즈넉한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심에 자리해 접근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거창한 여행 계획을 세우지 않고도 언제든 방문할 수 있습니다.



2. 진해



우리나라 벚꽃 명소를 꼽을 때 36만 그루의 벚나무가 맞이하는 진해를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국내 최대의 벚꽃 축제인 진해 군항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올해는 3월 24일부터 4월 1일까지 개최됩니다.
그 기간에 진해를 방문하면 1.5km 구간의 개천을 따라 벚꽃 터널이 절경을 이루는 여좌천, 새하얀 꽃비가 내리는 경화역 철길,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인
인민고개 십리벚꽃길 등 다양한 벚꽃 명소를 빠짐없이 누릴 수 있습니다.



3. 섬진강 벚꽃길


남한 5대 강 중 오염되지 않은 최후의 청류로 꼽히는 섬진강 변에는 1992년부터 조성된 3km가량의 벚나무 가로수 길이
국도 17호선과 19호선을 따라 조성되어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선으로 자자한 이 길은 교통량이 많지 않아 봄 향기를 만끽하며 드라이브를 즐기거나 산책하기에 제격입니다.



4. 마이산 십리벚꽃길



마이산의 벚꽃은 전국에서 가장 늦게 피는 벚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진안고원의 독특한 기후로 이산묘와 탑사를 잇는 2.5km의 벚꽃길에 자리한 수천 그루의 벚꽃이 한꺼번에 피며 화려한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수령 20~30년의 마이산의 벚꽃은 재래종 산벚꽃으로 깨끗하고 청아한 꽃 색깔로도 유명합니다.



5. 남해 왕지 벚꽃길



남해 왕지벚꽃길은 남해대교를 지나 충무공 이순신의 사당 충렬사가 있는 노량삼거리에서 문의리까지 설천로를 따라 이어진 약 5km 구간의 벚꽃길입니다.
이 벚꽃길에는 무려 1,170여 그루의 왕벚나무가 해안선을 따라 벚꽃 터널을 이루며, 벚꽃이 떨어질 무렵에는
유채꽃이 만발해 노란 유채꽃과 핑크빛 벚꽃이 어우러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산자락을 오르며 흐드러진 벚꽃 터널을 통과하고 싶다면 오른쪽 도로를, 남해대교화 벚꽃 풍경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해안 도로 코스를 선택해 드라이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6. 대구 이월드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다양한 포토존과 이벤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대구의 대표적인 명소 이월드는 올해 3월 16일부터 4월 7일까지
이월드 블라썸 피크닉 행사를 진행합니다. 이곳은 국내 최대 야간 벚꽃 놀이를 즐길 수 있어 낮부터 밤까지 알차게 즐길 수도 있습니다.

밤에는 레인보우 블라썸 라이팅 쇼를 진행하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색으로 불든 벚꽃의 향연을 만날 수 있으며
이월 내 위치한 스트링 페스티브 마켓도 운영하여 봄을 가득 담아낸 간식과 함께 준비될 예정이라고 하니 대구 여행계획과 함께 세워보는 것도 추천드려요.



7. 제주 녹산로


가장 먼저 봄을 만날 수 있는 곳 제주도는 유채꽃이 가장 먼저 떠오르겠지만 벚꽃 구경하기 좋은 장소도 많습니다.
가시리 녹산로 유채꽃 축제로 유명한 녹산로는 유채꽃 명소이기도 하지만, 제주 벚꽃 명소로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시기를 잘 맞춘다면 연분홍빛 벚꽃과 샛노란 유채꽃 그리고 파란 제주의 하늘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녹산로는 왕벚나무로 펼쳐지는 벚꽃 터널이 장관이라하니 이 시기에 제주를 방문하시는 분은 꽃 드라이브 코스에 추가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24년 벚꽃의 개화시기 및 명소 7곳을 알아봤는데요.
매년 봄마다 바람에 흩날리는 아름다운 벚꽃비를 보는 기쁨으로 나들이를 계획해보면 어떨까요?
벚꽃 명소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벚꽃 구경하며 행복한 추억 만드시길 바랍니다.


초등 공부는 역시 아이스크림 홈런!

홈런 초등 무료체험 하기>
홈런 초등 유료학습 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