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저학년 넷플릭스 영어 영상 추천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초등 저학년 추천 영어 영상 컨텐츠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5-19


 

안녕하세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영어 놀이하듯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볼만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을 추천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바로 아치볼드의 대모험인데요.

1. 아치볼드의 대모험




아치볼드의 대모험은 주인공인 아치볼드 목소리 더빙을 한 토니 헤일(TonyHale)이 제작했습니다.
토니헤일의 아치볼드의 대모험은 넷플릭스를 위해 만든 미국 애니메이션 웹 코미디 텔레비전 프로그램입니다.

활기찬 주인공인 아치볼드의 일상과 집을 떠나 펼쳐지는 모험의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치볼드의 통통 튀는 매력과 독특한 스토리 덕분에 전혀 지루할 틈 없는 작품입니다.
영어 노출이 꾸준히 되어 온 초등 저학년이 보기에 어렵지 않으며 영어 듣기용으로도 추천합니다!

2. 베스트 탐정단




베스트 탐정단은 애니메이션이 아니라 실제로 연기자들이 출연하는 드라마입니다.
에즈라, 모디, 카일, 에바 네 명의 초등학생 친구들이 탐정단을 만들어서 집이나 동네, 학교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특히 세트장이 아닌 야외 신이 많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탐정단을 결성한 친구들이 의뢰한 사건을 해결하고 자신감을 갖는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한편당 30분 내외로 짧은 러닝타임이라 이야기 전개도 빠릅니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탐험이나 모험, 사건 등과 같은 유형에 호기심을 많이 보이는 시기라 관심을 끌기에 충분히 좋은 소재인 것 같아요.

아이들의 연기가 서로 주고받는 대화에서는 잘 안 들리기도 하겠지만 자막을 보면서 자주 쓰는 패턴을 파악하고 연기자마다 말하는 특징이 있어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신기한 스쿨버스 2




신기한 스쿨버스는 워낙에 유명한 시리즈입니다. 논픽션 과학 분야 추천 도서이기도 하며, 추천 DVD 부동의 1위이기도 하죠. 또한 한글 버전도 굉장히 인기가 많습니다.
신기한 스쿨버스는 1986년부터 출간된 조애너 콜(Joanna Cole, 글), 브루스 디건(Bruce Degen, 그림)저작의 어린이용 과학 학습 그림책 ‘매직 스쿨버스’ 시리즈를 원작으로
1994년부터 1997년까지 4시즌에 걸쳐서 방영된 TV 시리즈 애니메이션입니다.

스쿨버스는 마법의 스쿨버스를 타고 선생님과 아이들이 몸 속 여행, 우주여행, 공룡 시대 탐험 등 과학 여행을 하는 컨셉으로 시리즈 2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상으로 오직 넷플릭스에서만 시청 가능합니다.

영어 공부를 하며 과학 공부까지 동시에 할 수 있는 신기한 스쿨버스도 추천해 드려요.

4. 트루와 무지개 왕국




트루와 무지개 왕국은 2017년부터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 어린이 애니메이션 시리즈예요. 귀여운 캐릭터와 알록달록한 색감이 매우 매력적이어서 처음 공개되었을 때
특히 여자아이들의 이목을 끌었는데요.

용감한 8세 소녀 트루는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인 고양이 바틀비와 함께 무지개 왕국의 변덕스럽지만 다양하고 유쾌한 시민들을 도우면서 지낸답니다.
트루는 뛰어난 상상력과 배려심, 타고난 공감 능력을 바탕으로 무지개 왕국에서 벌어지는 온갖 문제들을 해결해 나가는 내용입니다.

트루와 무지개 왕국에선 어린아이들이 불편할 만한 갈등 구조가 없는 것이 큰 장점이고 귀여운 디자인의 캐릭터와 배경도 한몫 합니다.
알록달록하고 선명한 색감은 아이들의 감각 발달과 예술적인 재능 개발에도 큰 도움을 준답니다.

예술적인 재능 외에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여러 논리 단계를 거치거나, 물리적 수리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기에 이런 방식은 아이들의 논리적 사고를 향상시켜 두뇌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개비의 매직하우스




이 시리즈는 미국의 또 다른 인기작이며 실제 사람과 애니메이션이 함께 나오는 Blue's Clues 시리즈를 만든 제작인이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텔레비전에서 제작하여
넷플릭스에서 상영하는 시리즈입니다.

개비의 매직하우스(Gabb's Dollhouse)는 꼬마 여자아이 개비가 다양한 개성을 가진 귀여운 고양이 친구들과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예요.
주인공인 개비는 고양이를 좋아하는 여자아이로 플루이드라는 이름의 고양이를 키우고 있습니다. 고양이 머리띠를 잡으며 “왼쪽 꼬집고 오른쪽 꼬집어~판다냥을 꼭 잡고 놓지마”는
노래를 부르면 판다냥과 함께 작아져 매직하우스(돌하우스)로 들어갑니다. 매회마다 주인공 고양이가 달라지고 개비의 매직 돌하우스의 고양이는 각자 자기 방이 있습니다.

다른 컨텐츠와의 차별점은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한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입니다.
인형의 집을 배경으로 배경으로 하다 보니 침실, 욕실, 부엌, 놀이방 등에서 사용하는 일상 대화나 어휘가 많이 등장하고, 생활 속에 궁금한 점이나 요리, 과학 원리 등 다양한 소재로
재미있는 스토리를 만들고 영상의 완성도와 몰입도도 좋습니다.


초등 저학년은 일단 아이들의 흥미를 끌고 재미가 있어야 꾸준히 시청할 수 있기에 스토리가 탄탄해야 합니다.
추천해 드린 위 영상들을 참고하여 영어에 대한 거부감없이 영어에 대한 재미를 붙일 수 있게 학습을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활용만 잘한다면 영어 공부와 재미를 동시에 잡는 최고의 육아도우미로 자리매김할 수 있겠네요!!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