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능 출제경향 분석ㅣ홈런

EBS 연계율 50% 이상 수능!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으로 미리 준비하세요.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11-17
EBS 연계율 50% 이상 수능!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으로 미리 준비하세요. 
[EBSX홈런]  지금 바로 무료체험으로 확인해 보세요. 무료체험 신청하기☞


11월 16일 2024학년도 수능이 치러졌습니다. 특히 이번 수능은 지난 6월 윤석열 대통령의 킬러문항 배제 조치로 인해 더 주목받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2024학년도 수능의 난이도와 변별력 등 출제 경향에 대해 알아보고, 앞으로 우리 홈런 친구들에게 다가오는 수능은 어떻게 대비해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모두 주목해 주세요. 

이번 수능에서는 윤석열 정부의 조치대로 전 영역에서 킬러문항이 배제되었습니다. 하지만 킬러문항이 빠졌음에도 수험생들에게는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의 소위 ‘불수능’이었다고 해요. 국어, 수학, 영어 3개 영역에서 모두 변별력이 확보된 시험이었습니다. 킬러문항은 없었지만 다소 어렵게 출제되었다는 평가가 많았습니다. 

또한 EBS 연계율은 50% 이상이며, 실제 학생들이 느끼는 연계 체감도는 그 이상으로 EBS 교재는 수능 대비의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중등실력 수능까지! 중등 내신부터 수능까지 대비하고 싶다면?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 무료체험을 시작해 보세요. 무료체험 신청하기☞

국어 영역은 지난해 수능과 올해 9월 모의평가에 비해 다소 어렵게 출제되었습니다. 

EBS 연계율은 51.1%로 연계율과 연계 방식은 지난해와 유사했으나 수험생들이 느끼는 체감 연계도는 높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킬러문항이 배제되어 공교육 과정을 통해 충분히 준비할 수 있는 문항들이 출제되었고, 선택과목인 화법과 작문, 언어와 매체에서 다양한 난이도의 문항이 출제되어 변별력까지 확보되었습니다. 

수학 영역은 올해 6월 모의평가보다는 쉽고, 9월 모의평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되었습니다. 

초고난도 킬러문항은 없었지만, 변별력 확보를 위해 주관식 단답형에서 사고력을 요구하는 문항을 출제했습니다.
특히 중상위권 수험생들에게는 고난도 문항이 많아 까다로웠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영어 영역은 지난해 수능보다 어렵고, 올해 9월 모의평가와 비슷한 수준으로 어렵게 출제되었습니다.

그동안 영어 영역에서 킬러문항으로 불리던 추상도가 높은 소재는 배제하여 출제했으나, 변별력이 있는 문항이 상당수 있어 문제 풀이가 까다로웠을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EBS 연계율은 53.3%로 파악됩니다. 

이번 수능, 킬러문항이 없었지만 전반적으로 어렵게 출제하여, 수험생들 사이에서의 변별력을 확보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의 수능도 이와 같은 기조를 계속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EBS의 수능 연계율은 50% 이상으로 EBS는 계속해서 수능의 중요한 준비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지난 10월 올해 중2 학생들이 응시할 수능부터 대대적인 변화가 예고되었죠. 초/중등 과정 역시 대입 수능을 위한 하나의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수능에 미리 대비하는 초/중등 일련의 과정을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하세요.
수능에서 요구하는 사고력과 분석력을 키우는 데에는 아이스크림 홈런의 개인 맞춤형 AI 기술력이 반영된 콘텐츠들이 최고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공부 자신감은 올라가고, 공부 기본기는 탄탄해집니다.  

특히 중등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은 주목해 주세요. 

다가오는 12월 홈런 중등에서 업계 최초로 ‘수능 연계’ EBS와 협업하여 EBS 특별관을 론칭합니다.

중등 내신은 기본, 수능까지 대비할 수 있는 EBS 교재 기반 강의 콘텐츠를 통해 우리 아이의 성적과 실력을 키워보세요. 

다음 시간에는 홈런 중등의 EBS 특별관에 대해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의 체계적인 내신 대비와 EBS 교재 기반의 강의를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무료체험으로 시작해 보세요. 무료체험 시작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