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학습지ㅣ리틀홈런

리틀홈런과 함께 5세 학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12-03
안녕하세요, 리틀홈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5세 학습지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져 보려고 합니다. 5세부터는 주위를 둘러보면 하나 둘씩 가정이 아닌 외부에서 별도 교육을 받는 경우들이 생겨나게 됩니다.
4세까지는 집에서 시키는 것들이 가능했다라고 하면 5세 이후부터는 좀 더 광범위한 교육을 받아야 하지 않나라는 생각들로 추가 교육들을 많이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가 좀 더 한글이나 영어와 친해지기 위해서는 꼭 외부가 아니더라도 방법이 있으니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한글과 친해지기

 4세에도 그림과 간단한 문장들로 이루어진 책을 많이 읽혀줬을 텐데요. 5세 때에는 좀 더 한글과 친해지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아이의 시선에 책을 많이 두면 아이도 관심을 갖게 되기 때문에 많이 유명한
수학공룡’, ‘과학공룡’, ‘안녕 마음아’ 와 같은 책을 두고 읽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단순히 쉬운 동화들을 읽었던 4세와는 달리 이제는 정보를 동화를 통해 알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전집 구매를 통해 아이가 한글과 많이 친해질 수 있도록 읽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학습지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도 학습을 할 수 있으니 우리 아이에게 어떤 방법이 맞을지 하나씩 찾아가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2. 수 개념 알기

 5세에서의 수는 4세때와 비슷한데,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수량에 대해 직접 만들어보면서 알아가게 되는데 예를 들어 접시에 사탕을 3개를 직접 올려 놓거나,
숫자가 쓰여진 카드를 보고 블록으로 옆에 직접 쌓아볼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손을 통해 직접 숫자를 만들어가면서 1+1은 2라는 것도 해보고, 4-3는 1이라는 것도 해봄으로써
자연스럽게 덧셈과 뺄셈에 대해서도 알아가게 됩니다. 또한, 퍼즐을 통해서 5세 전까지는 5개~10개의 퍼즐을 가지고 학습을 했다면, 5세 때에는 더 많은 양의 퍼즐을 가지고 연산을 하게해서
좀 더 숫자에 대한 개념을 구체화 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영어책

어떤 것을 외울 때, 이를 노래를 만들어서 외우게 되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한글보다 더 경험이 적은 영어 같은 경우에도
노래로 부르는 영어책’처럼 노래를 따라 부르면서 읽게 되면 처음에는 어떤 뜻인지 잘 몰라도 몇 번 따라하다 보면 외우게 되고,
그 다음에는 뜻을 알게 되면서 영어와 점점 더 친해질 수 있습니다.
노래로 부르는 영어책에 나오는 하나를 소개하자면, 손가락 모양을 이용해 돼지(Pig)와 연결지어서 엄지는 뚱뚱한 돼지, 새끼손가락은 아기 돼지라고 이야기 하는데
아이는 이것를 그림을 보면서 노래로 같이 듣게 됩니다. 그림이 귀엽고, 노래도 재미있기 때문에 아이가 기억도 오래할 것입니다.
그 이후에는 전집을 보게 하여 영어에 대해 폭 넓게 알아가는 단계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5세 학습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리틀홈런에도 말놀이, 토도수학, 잉글리시GO와 같은 콘텐츠들이 있는데요. 하나의 학습기 안에 아이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들이 다 담겨져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무료체험 통해 아이에게 경험시켜 주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리틀홈런이었습니다.

리틀홈런 무료체험 신청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