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영어책ㅣ리틀홈런

리클홈런에서 유아 영어책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12-03
안녕하세요, 리틀홈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아 영어책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아 시기에 영어책을 보여줄 때 어떤 형태로 된 것들이 좋을까요?
유아기에는 책이나 교구 등을 이용해서 놀게 되면서 아이의 발달이 이루어 진다고 볼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영어와 우선 친해지기 위해서는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내용들이어야 합니다.
책이나 동영상, 음악 등 여러 종류가 있을텐데 유아 영어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아 영어책 종류

1. 보드북(Board Books)
두꺼운 판지로 된 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책으로, 어린이들이 쉽게 페이지를 넘기고 다룰 수 있습니다. 주로 간단한 단어나 문구, 큰 그림이 포함되어 있어 언어를 익히는데 쉽습니다.

2. 토이 북(Toy Books)
손잡이가 달려있거나 손으로 흔들거나 누르면 소리가 나는 등의 장치가 달린 책입니다. 이러한 특징은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책에 대한 흥미를 높여줍니다.

3. 짧은 이야기 책(Short Story Books)
간결한 이야기와 명확한 그림이 특징이며, 어린이들의 집중력을 높이고 언어 이해를 돕습니다. 주로 간단한 주제나 생활 상황에 초점을 맞춥니다.

4. 손가락 구멍 책(Finger Puppet Books)
책 안에 손가락을 넣을 수 있는 구멍이 있는 책으로, 어린이들이 캐릭터를 가리키거나 움직여 보면서 이야기를 따라가게 됩니다.

5. 문짝 책(Flip-the-Flap Books)
페이지에 문짝이나 덮개가 달려있어 어린이들이 이를 열어보면 숨겨진 그림이 나타나는 형태의 책입니다. 덮개를 열어보면서 예상하고 탐험하는 과정이 어린이의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6. 사운드 북(Sound Books)
버튼이나 터치 센서를 통해 소리나 음악을 발생시키는 책입니다. 다양한 소리나 음악이 포함되어 있어 언어 뿐만 아니라 청각적 감각도 활성화됩니다.

7. 포토 책(Photo Books)
실제 사진을 사용한 책으로, 일상 생활이나 동물, 자연 등 다양한 주제의 사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실제 사물에 대한 시각적 이해를 높여줍니다.

지금까지 유아 영어책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아이에게 잘 맞는 영어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보고, 영어에 대해 거부감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리틀홈런에도 잉글리시GO 등 다양한 영어 관련 콘텐츠들이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무료체험 통해 아이에게 경험시켜 주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지금까지 리틀홈런이었습니다.
리틀홈런 무료체험 신청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