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학기 영어 목차 | 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초등학교 6학년 2학기 영어 목차 및 목차별 학습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4-03-29
안녕하세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6학년 2학기 영어 시간에는 어떤 내용에 대해 공부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어 교과서 목차를 기준으로 합니다.

9. How Often Do You Brush Your Teeth?

어떤 행동의 빈도수를 물어보는 표현은 How often do you + 동사원형~?으로 여기에 사용된 often은 자주라는 뜻으로 사용되며
How often do you brush your teeth?는 얼마나 자주 이를 닦니? 라는 뜻입니다.
어떤 행동의 빈도수를 말할 때는 횟수를 나타내는 낱말 + a day(week)으로 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Once a day 처럼요. 횟수를 나타낼 때는 once(한 번), twice(두 번), three times(세 번), four times(네 번) 등과 같이 나타냅니다.

 

10. You Should Wear Your Seatbelt

의무를 나타낼 때는 동사 원형을 사용합니다. 예문을 통해 확인해볼까요?
너는 줄을 서야 해 라고 한다면 You should stay in the line/ 너는 안전벨트를 매야 해 라면 You should wear your seatbelt.으로 나타낼 수 있으며
예문에서 확인했듯이 의무를 나타낼 때는 You should + 동사원형. 으로 표현합니다.

 

11. What Does He Look Like?


다른 사람의 외모에 대해 물을 때는 What does he(she) look like? (그/그녀는 어떻게 생겼니?)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다른 사람의 외모를 묘사할 때는 He/She has + 형용사 + 신체 부위.로 답할 수 있습니다. 예문을 볼까요?
그는 갈색 생머리와 파란색 눈을 가지고 있다면 He has straight brown hair and blue eyes.로 말할 수 있으며
녀는 긴 곱슬머리와 갈색 눈을 가지고 있다면 She has long curly hair and brown eyes.로 답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의 옷차림에 대해 물을 때는 What is he(she) wearing?라고 말하며, 옷차림을 묘사할 때는 He/She is wearing + 의복(장신 구)로 표현합니다.

 

12. I’m Taller Than You

두 대상을 비교하여 묻는 표현을 예문을 통해 공부해볼까요?
두 대상을 비교하는 표현은 A + be동사 + 비교를 나타내는 말 + B로 The red robot is bigger than the blue robot.(빨간색 로봇이 파란색 로봇보다 더 커.)와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비교를 나타낼 때는 보통 형용사에 -er을 붙여 말하는데요, 예를 들면 smaller(더 작은), taller( 더 키가 큰), bigger(더 큰)등이 있습니다.

 

13. Why Are You Sad?

상대방 감정의 이유를 물을 때는 Why are you + 감정을 나타내는 낱말?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슬퍼 보인다면 Why are you so sad?과 같이 왜 그렇게 슬퍼하니? 라고 물을 수 있으며, 감정의 이유를 말할 때는 Because + 주어 + 그 이유.를 사용합니다.

감정을 나타내는 낱말에는 sad (슬픈), tired (피곤한), worried (걱정하는), upset (화난)등이 있습니다.

 

14. Do You Know Anything About Beethoven?

어떤 것에 관해 알고 있는지 묻는다면 Do you know anything about + 어떤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베토벤에 대해 알고 있는지 묻는다면 Do you know anything about Beethoven?이라고 하면 됩니다.
질문에 대한 답으로 알고 있다면, Yes, I do. He was a great musician. 등과 같이 답하고, 모른다면 I have no idea.와 같이 답할 수 있습니다.

 

15. Who Drew the Painting?

Who drew the picture? 은 누가 그 그림을 그렸는지를 묻는 표현으로 누가 한 일인지 묻고 싶다면 Who + 동사의 과거형 ~?을 사용합니다.
대화 예시를 통해 확인해볼까요?


A. 누가 그 음악을 만들었나요? Who made the music?
B.  베토벤이 만들었어요. Beethoven did.

 

16. What Do You Think?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나타낼 때는 주어 + look(s) + 형용사. 영화가 무서워 보인다면 This movie looks scary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에 대해 동의 여부를 물을 때는 (의견) + What do you think? 로 말하는데요. 예를 들어 볼까요?

어려워 보여. 너는 어떻게 생각하니? 라면 It looks difficult. What do you think?로 말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생각이나 의견에 동의한다면 나도 그렇게 생각해 I think so, too./ 동의하지 않는다면 I don’t think so.로 답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6학년 2학기 영어 목차 및 목차별 학습내용에 대해 공부했는데요!
홈런과 함께 영어 공부할 준비되었나요?

그럼, 그때까지 홈런!
무료체험 신청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