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초등학습기 잘 고르는 방법 - 1편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2-10-17
작성시간
업데이트 : 2022-11-11
조회수
68
안녕하세요. 아이스크림 홈런 에디터 입니다.
오늘은 우리아이 초등공부를 위해 스마트 초등학습기를 알아보고 있는 학부모님들을 위해서 도움이 되는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시중에 다양한 학습기들이 나와있지만 어떤 것이 정말 좋은지 선택하기 어려워 고민만 하고 계시는 분들이 있으실 듯 해요.
보통은 무료체험을 해보면 고르는데 어려움이 없을 거라 생각하고 2~3가지 신청해서 해보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체험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학습 컨텐츠도 비슷하고 학습 방법도 비슷하고.. 
어떤게 좋은지 딱 이거다 하고 선택하기가 어려울거에요.

그래서 오늘!! 그 선택에 도움을 드리려 합니다!!




(이미지출처 : 홈런, 밀크티, 와이즈캠프 홈페이지)

1. 아이의 학습 방향을 잡는다.

학습기로 공부를 시작한다고 갑자기 공부가 재미있고 학습능력이 향상되거나 아이가 꾸준히 하기는 어렵습니다.
자녀 연령과 성향에 맞춰서 학습 방향을 먼저 잡아 주시는 게 첫번째 이자 아이가 학습을 시작해도 꾸준히 할 수 있게 해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아이 성향 보다는 부모님이 원하는 학습의 방향으로 학습을 하게 되고는 하지만, 이렇게 부모님이 원하는 학습 방향이 명확할 때 좀더 확실하게 효과나 성장이 되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많은 스마트 초등학습기 업체들이 강조하는 내용을 보면 성적 향상부터 자기주도습관 길들이기 등 다양한 학습 포인트에 맞춰져 있는 걸 볼 수가 있어요.
아이스크림홈런은 학교공부를 집에서도 교실에서처럼  할 수 있도록 예복습을 중점으로 하고, 밀크티는 공부에 재미와 흥미를 더한다, 와이즈캠프는 메타인지로 효율적인 학습능력 향상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런 것처럼 초등공부에 이해도를 높이기, 자기주도학습 습관 길들이기, 성적향상 등 아이가 학습을 하는 목적과 방향을 먼저 잡아 둔 뒤에 그에 맞는 스마트 학습기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이미지출처 : 홈런, 밀크티, 와이즈캠프 홈페이지)

2. 내 아이 학습에 필요한 컨텐츠가 있는지 확인한다.

학습기에는 정말 많은 컨텐츠들과 학습 자료들이 있고 그 어떤 좋은 문제집 부럽지 않을 정도의 영상자료도 많이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홈런에도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300만건 보유하고 있답니다.
그 많은 컨텐츠를 다 챙겨보고 활용하면 좋겠지만 공부하는 시간은 정해져 있어서 아이가 모든 것들 습득하기는 어려워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컨텐츠가 아니라면 있으나 마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어서 아이에게 필요한 컨텐츠가 잘 갖춰져 있는지도 확인해야합니다.

초등공부에 필요한 학습 컨텐츠가 있다면 그 후 나머지 컨텐츠들은 활용하기 나름이기 때문입니다.




3. 학습관리 서비스 및 제공 교재를 여부를 확인한다.

스마트 초등학습기를 이용하면 선생님 관리가 있어서 아이 맞춤 학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업체별로 선생님 관리가 조금씩은 다르게 운영되는데요. 아이스크림 홈런의 경우 주 1회 10분 내외로격주로 유선전화 상담과 화상 상담을 진행해
아이가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없는지 학습하면서 궁금했던 부분들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됩니다. 밀크티도 홈런과 비슷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와이즈캠프는 조금 다르게 매월2회 선생님과 학생들이 토론하고 발표하는 화상 수업을 30분간 진행합니다.


학습기만 하였을 때 초등공부에 부족하다고 느끼시는 게 지면학습이 아닐까 싶은데요. 그래서 선생님 관리 외에도 학습 자료와 교재도 제공이 되는데요.
교재는 어떤 식으로 제공되고 어떤 교재가 오는지도 확인해보시면 아이 학습에 도움이 될지 판단이 되실 듯 해요.




 
(이미지출처 : 홈런, 밀크티, 와이즈캠프 홈페이지)

4. 학습 현황 체크가 용이한지 확인한다.

아이가 매일 공부는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학습이 진행되고 있는지 정말 공부를 했는지가 가장 궁금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왕 하는 거 제대로 해주었으면 해서 옆에서 내내 지켜볼 수도 없고 그렇게 한다고 해도 아이와 엄마 모두가 힘이 듭니다.


우선 아이를 믿고 초등공부를 하게 두는 게 중요하고 학습 후에는 스마트 학습기 내에 아이가 학습한 내용을 불 수 있는 생활기록부가 제공되기 때문에
그걸 통해서 확인하면 됩니다. 이 부분에서도 각 학습기 브랜드마다 분석하는 데이터가 다르고 보여지는 방식이 다른 만큼 분석 내용도 잘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아이스크림 홈런에서는 1,500만 AI학습 데이터로 쉽게 풀어서 아이의 학습 현황과 방향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그 외에 밀크티에서는 개인별 학습 분석을 통해
학습 성취도와 수준 파악 앞으로의 학습 방향을 결정해 주며, 와이즈 캠프는 1명의 아이에게 5명의 전문 선생님이 밀착 관리하며 학습의 방향과 고민을 해결해 줍니다.



[2편에서 계속됩니다.]
댓글 (0)
윙배너_공부를 좋아하는 습관, 아이스크림 홈런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