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리딩 잘하는 법 | 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영어 리딩 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4-18
안녕하세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영어는 현대 사회에서 매우 중요한 언어라는 사실, 학부모님들은 모두 알고 계시죠?
영어를 잘하는 것은 우리 아이가 성공적인 미래를 이루는 데 매우 중요한데요.
이 중에서도 영어 리딩은 영어 학습에 매우 중요한 부분인 만큼, 학부모님들의 영어 학습에 대한 관심은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우리 아이 영어 리딩 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리딩의 필요성

영어 리딩은 단어, 문장, 구절 및 전체적인 의미를 이해하고 해석하는 것을 뜻합니다.

영어는 현대 사회에서 국제언어로 통하기 때문에, 영어를 잘 읽고 이해하는 능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영어 학습의 다른 영역과 연계하여, 영어를 듣고, 말하고, 쓰는 능력을 향상하는 큰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영어 리딩은 다양한 문화와 인종, 국가와 지역에서 다양한 정보를 접하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하는데, 대중매체나 인터넷에서 영어로 된 글을 읽는 것이 일상화되어 있기에 영어 리딩 능력이 높을수록 다양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단어와 표현, 문법과 문맥적 이해를 필요하기에 영어 리딩은 사람마다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영어 리딩은 어떻게 향상할 수 있을까요?
 

영어 리딩 잘하는 법 3가지

 

1. 어휘력 확장: 영어 리딩에서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어휘력입니다. 

어휘력을 확장하는 것은 영어 문장의 의미를 이해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어휘력을 확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매일 영어 단어장을 만들고, 새로운 단어를 암기하는 것입니다. 
이때, 단어의 뜻을 외우는 것뿐 아니라, 단어가 사용되는 문장도 함께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읽은 문장에서 모르는 단어가 있다면, 즉시 사전을 찾아 그 단어의 뜻을 알아보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2. 지문 구성 파악: 영어 리딩에서 지문 구성을 파악하는 것은 이해도를 높이는 데 중요합니다. 

지문 구성은 문장, 문단, 섹션, 전체 텍스트 등 여러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따라서, 지문 구성을 파악하면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문에서 단어나 구절의 강조, 예시, 비교, 대조 등 신호어를 찾아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읽기 속도 개선: 영어 리딩에서 읽기 속도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읽기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은 리딩 전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읽기 속도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매일 일정한 시간을 정해 읽기 연습을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조금씩 늘려가면서 시작하고, 급하게 읽기보다는 속도를 늘리면서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영어 읽고 쓰기 관계성

영어 리딩과 읽고 쓰는 것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영어 단어나 문장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은 쓰기 능력과도 깊게 연관되어 있습니다. 
이는 언어의 기본 원리인 음운론과 형태론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어 단어의 스펠링을 정확히 파악하고, 단어의 뜻과 문맥을 이해할 수 있다면, 쓰기 능력도 높아집니다. 
영어 단어의 철자를 이해하는 것은, 이 단어가 어떻게 발음되는지 이해하는 것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올바른 문법과 문장 구조를 이해하고 쓸 수 있는 능력은 영어 읽기 능력을 높여줍니다. 
이는 문장의 구조와 문법 규칙을 이해하고, 올바른 표현을 사용해 문맥에 맞는 문장을 구성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영어 리딩을 통해 단어와 문장 구조를 잘 파악하고 이해하면, 영어 쓰기 능력 또한 향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어 리딩을 통해 다양한 표현과 어휘를 습득하고 이해하면, 영어 작문의 창의성과 품질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영어를 잘 읽고 쓰기 위해서는, 리딩 능력과 쓰기 능력을 모두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 리딩을 잘하려면 일정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앞서 언급한 몇 가지 팁들을 따르고, 꾸준히 리딩을 연습하여 자신의 영어 실력을 향상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금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이었습니다!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