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교육사이트 모음 | 홈런초등

학부모와 학생에게 도움되는 교육 사이트 모음을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5-04

요즘은 인터넷에 검색하면 원하는 자료를 많이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초등학생과 학부모가 알고 있으면 유용한
교육 사이트를 몇가지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e학습터 (https://cls.edunet.net/)





e학습터는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학습 사이트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선생님과 학생들이 수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진 교육 플랫폼 이기도 합니다.
회원 가입만 하면 온라인(비대면)수업과 학생이 관심 있는 분야의 다양한 학습자료를 받을 수 있고

자율 학습 영상과 자율 평가를 통해 스스로 학습도 가능합니다.
자율평자기의 경우 한번에 최대 50개의 문항까지 생성할 수 있고, 초등학교 3학년부터 제공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다 푼 후에 시험끝내기 버튼을 누르면 채점과 함께 정답, 풀이까지 나옵니다.

단점으로는 학습영상이 교과서 내용과 100%일치하지 않는 경우도 있답니다.

 

2. 주니어 커리어넷 (https://www.career.go.kr/jr/)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서 운영하고, 교육부에서 지원하는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 정보와 진로흥미탐색 서비스를 통해 개인 맞춤형 직업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영리 목적 없이 학생들의 진로 교육을 위해 운영이 되는 곳이고
최근에 초등학생의 진로역량 개발을 위한 고학년 진로개발역량 검사가 오픈되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고민해보고 좋아하는 일, 잘하는 일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으시다면 주니어 커리어넷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3. 크레존 (https://www.crezone.net/index.do)


대한민국의 다양한 창의 체험 정보와 창의인성 교육 전문자료를 모두 접할 수 있는 사이트로, 2011년 정식 오픈되었습니다.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창의체험활동 정보와 창의인성교육 전문자료를 제공하고
AI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학생, 학부모 등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22년 홈페이지를 새롭게 리뉴얼 하면서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메인 디자인변경과 수업자료 바로가기, AI알림봇 등의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4. 교육비 원클릭 신청 시스템 (http://oneclick.moe.go.kr/pas_ocl_mn00_001.do)

교육 급여와 교육비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 혹은 학부모가 신청 여부를 확인하고 원클릭스로 신청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시,도 교육청별 교육급여 및 교육비 지원기준이 안내되어 있어 거주지역의 교육급여 지원범위를 알수 있고
신청절차와 지원제도에 관한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알려드린 교육 사이트를 참고해서 다양한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