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회화에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쉬운 문장 | 홈런 초등

초등학생이 영어로 말 할 때 익혀두면 좋은 표현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5-19


안녕하세요!

영어로 대화할 준비가 되셨나요?
지금부터는 초등 영어 회화에 사용할 수 있는 아주 쉬운 기초 문장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문장들을 익혀두면 일상적인 상황에서 자신을 표현하고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자기소개

자기소개는 대화의 시작이 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Hello, my name is [이름]."이라고 말하면 됩니다. 
상대방에게 자신을 소개하고, 그에게 "What's your name?"이라고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은 자신의 이름을 알려줄거에요~

 

2. 나이 묻기와 대답하기

상대방의 나이를 물어보고 대답하는 것은 자연스러운 대화 주제입니다.
"How old are you?"라고 물으면, "I'm [숫자] years old."이라고 대답합니다. 
상대방은 자신의 나이를 알려줄거에요~
 

3. 감사 표현

예의와 감사의 표현은 대화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누군가가 도움을 주거나 선물을 주면 "Thank you."라고 말하여 감사의 마음을 표현합니다. 
상대방이 "Thank you."라고 말하면 "You're welcome."이라고 대답을 합니다. 
감사인사는 자주해도 좋은 표현이에요~ 
 

4. 놀이 제안하기

놀이나 활동을 할 때 다른 사람과 함께 놀기를 제안하는 문장을 배워봅시다. 
"Do you want to play?"라고 물어보면 다른 사람이 함께 놀기를 원한다면 "Yes, I want to play."라고 대답합니다. 
놀이를 정하기 위해 "Let's play [놀이 이름]."이라고 말하면 됩니다. 
 

5. 일상 생활 문장

일상 생활에서 자주 쓰이는 문장 중 하나는 "Where is the bathroom?"입니다. 
급하게 화장실을 가야 할 때, 이렇게 물어볼 수 있어요. 
다른 사람에게 길을 물어볼 때는 "Excuse me, where is [장소 이름]?"이라고 물어봐요. 
그러면 상대방이 그 장소의 위치를 알려줄 거에요 
 

6. 이해를 못할 때 도움 요청하기

영어 수업이나 대화 중에 이해하지 못할 때는 "I don't understand."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Can you help me?"라고 물어보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습니다.


7. 작별 인사

대화가 끝나고 나서는 "Goodbye"라고 말하여 작별 인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는 "See you later," "Take care," "Have a nice day" 등 다양한 작별 인사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문장들을 사용하여 새로운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고,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것이 좋아요. 
영어를 잘 사용하면 더 많은 경험과 기회를 얻을 수 있어요. 
계속해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즐겁게 학습해 나가는 걸 잊지 말아요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