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 다이어트 | 홈런

경기 불황 속 교육비를 줄일 수 있는 비법 공개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11-21
무섭게 물가가 치솟는 경기 불황이 계속되며 살림살이는 점점 힘들어지고 있다. 요즘 5천원 한장으로는 제대로 된 식사는 커녕 김밥 한 줄이면 끝이다.
이러한 시기에 아이를 키우는 집이라면 의식주를 제외하고 가계 지출 중 상위권을 차지하는 항목이 ‘교육비’일 것이다.
월급만 빼고 모든 것이 오르는 고물가 시대에 교육비는 줄이고 싶어도 쉽게 줄이지 못하는 항목이다. 왜 그럴까? 교육비를 줄일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


교육비 부담에 지금 하고 있는 사교육들을 줄일 경우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을 놓치거나 혹은 필수로 해야 할 부분을 놓쳐서 우리 아이가 뒤쳐질까 싶은 불안감도 한 몫 할 것이다.
특히, 맞벌이를 하는 가정은 엄마표 혹은 아빠표 교육이 현실적으로 어렵고,
부모가 하나부터 열까지 챙겨주지 못하는 부분들을 학원, 학습지 등을 통해 채워지기 바라는 마음에서 교육비를 차마 줄이지 못하는 것일 수도 있다.


2022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사교육비 총액은 약 26조 원으로 전년도 약 23조 4000억 원에 비해 10.8%(2조 5000억 원) 증가했고,
사교육 참여율도 78.3%로 전년 대비 2.8% 포인트 증가했다. 특히 초등학교가 11조 90000억으로 전년 대비 13.1% 증가했다.


계속 치솟는 고물가 시대에 교육비를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긴 할까? 지금 다니고 있는 학원비 또는 활동비를 줄이는 것이 정답일까?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육의 퀄리티는 계속 유지하면서 교육비도 다이어트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 바로 ‘아이스크림 홈런’이다.

초등학생 1인당 월 평균 43만 7,000원 정도의 교육비가 드는데 반해 아이스크림 홈런은 주요과목과 특별학습을 제공하는데도 월 11만 8,000원(24개월 상품 구매 시)의 비용이 든다.
*2022년 초중고 사교육비 통계 자료 기준 참여학생 기준 초등학생 1인당 월 비용

교육 퀄리티 유지하면서 교육비는 다이어트 하는 방법>



아이스크림 홈런은 유아부터 중등까지 학습 가능한 학습지(패드 학습기)로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준다.
시기에 맞는 학습 콘텐츠, 재미있게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독서, 코딩 등의 학습 외 콘텐츠, 아이에게 지금 필요한 학습이 무엇인지 AI분석을 기반으로 촘촘한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그리고 아이의 성장 속도에 맞춰 커리큘럼 관리 및 1:1 코칭을 진행하는 선생님의 시너지로 아이가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갖도록 도와준다.


유아기인 4세부터 6세까지의 아이들은 리틀홈런 학습기로 한글, 수학, 영어 그리고 창의학습을 공부할 수 있다.
초등학교 입학 전에는 한글을 떼기 바라는 부모님의 마음을 담은 한글공부 콘텐츠, 국제 표준 교육과정 적용한 수 개념, 수 세기부터 연상까지 공부하는 수학 콘텐츠,
읽고 쓰고 뜻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한 영어 기초공부 그리고 새로운 시각으로 생각하고 문제해결 방법을 찾는 창의학습이 있다.
유아기에 꼭 필요한 학습 내용을 담아 아이들이 놀면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콘텐츠들만 제공한다.


4-6세 아이들이 재미있어서 찾는 리틀홈런>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7세부터 초6학년까지는 홈런 초등 학습기로 공부한다.
초등학교에서 배우는 공부를 집에서 그대로 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초등 교과서 점유율 1위, 학교 선생님 93%가 사용하는 교육자료(아이스크림S)가 담겨있어 학교공부 예/복습이 가능하다.
아이스크림 교과서 외 전체 교과서 80% 대응이 가능하며 출판사별 단원 핵심 특강과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와 해설 영상을 학습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과서 지문을 바탕으로 영상화한 개념 학습 및 탐구 학습이 가능하여 자기주도학습을 할 수 있다.


학교공부 집에서 그대로 하는 홈런 초등>

성적이 중요해지는 중학생들에게는 홈런 중등이 있다.
과목/단원별 주요 개념 정리, 시험대비 문제풀이, 서술형평가 및 시험 대비 파이널 모의고사와 시험만점문제를 통해 문제 풀이 스킬까지 터득할 수 있다.
더욱이, 홈런 중등은 수능 연계율 50%가 넘는 EBS와의 콜라보를 통해 중등 교육 업계 최초로 EBS 특별관 콘텐츠를 제공한다.
국어, 영어, 수학 등 내신은 기본이고 고등학교 1학년 필수 과목인 한국사 및 수능 대비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체계적인 내신 대비로 따라만 해도 성적 향상되는 홈런 중등>

오늘도 아이 교육을 위해 학원과 특강을 상담 받는 학부모님, 교육비를 어떻게 줄여야 하나 고민하는 학부모님께 아이스크림 홈런을 추천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요 교과목 및 독서, 코딩, 미술 등 특별학습까지 가능하니 공부에 재미를 느끼고 스스로 책상에 앉는 자기주도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있듯이 공부습관은 어릴 때 만들어줘야 한다.

공부가 가장 쉬었다고 말하는 아이들에게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점은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갖췄다는 점이다.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자기주도학습은 물론 교육비까지 다이어트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


교육비 다이어트 방법 지금 확인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