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2학기 국어 9단원 | 주요 내용을 찾아요 | 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2학년 2학기 국어 9단원 주요 내용을 찾아요 학습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 작성시간
- 2023-12-14
안녕하세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2학년 2학기 국어 9단원 주요 내용을 찾아요 학습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학년 2학기 국어 공부하기>
1. 민국이는 왜 교실의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버리자고 했나요?
![](/common/image.do?imgPath=newsroom&imgName=CK20231214092414655.jpg&imgGubun=D)
예) 깨끗한 교실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교실이 지저분하면 기분이 나쁘고 공부하는 데 집중도 잘 안되기 때문 입니다.
2. 현진이가 겪은 일을 생각하며 만화를 보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common/image.do?imgPath=newsroom&imgName=CK20231214092132062.png&imgGubun=D)
(1) 현진이는 교실 바닥에서 무엇을 주웠나요?
예) 연필입니다.
(2) 그림 “4”에서 현진이는 어떤 고민을 하고 있나요?
예) 주운 연필의 주인을 찾지 못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2. 현진이가 연필 주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해 봅시다.
예) 학급 게시판에 연필의 색깔과 모양을 자세히 설명한 글을 써서 붙입니다.
3. 현진이가 겪은 일을 쓴 글이 “학급 게시판”에 실렸습니다.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common/image.do?imgPath=newsroom&imgName=CK20231214092209576.png&imgGubun=D)
(1) 현진이는 친구들에게 무엇을 하자고 했나요?
예) 학용품에 꼭 이름을 쓰자고 했습니다.
(2) 현진이는 학용품에 이름을 쓰지 않으면 어떤 어려움이 있다고 했나요?
예) 학용품을 주워도 누가 주인인지 알 수 없다고 했습니다. /학용품을 찾지 못하면 잃어버린 사람은 새로 사야 해서 돈이 낭비된다고 했습니다.
4. “3”에서 현진이가 쓴 글의 주요 내용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1) 글을 읽고 주요 내용이라고 생각하는 문장에 밑줄을 그어 보세요.
![](/common/image.do?imgPath=newsroom&imgName=CK20231214092228290.png&imgGubun=D)
(2) (1)에서 찾은 주요 내용을 짝과 돌아가며 말해 보세요
예)
-학용품에 이름을 쓰자는 것입니다.
-이름을 써 놓지 않으면 학용품을 주워도 누가 주인인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학용품을 찾지 못하면 잃어버린 친구는 물건을 새로 사야 해서 돈이 낭비된다는 것입니다.
-학용품에 이름을 써서 잃어버린 친구에게 쉽게 돌려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3) 글에서 주요 내용이 무엇인지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세요.
예) 글쓴이가 하고 싶은 말입니다. /글쓴이가 그렇게 말한 까닭입니다
5. 글을 읽을 때 주요 내용을 알면 어떤 점이 좋은 지 친구들과 이야기해 봅시다.
예) 글을 읽을 때 주요 내용을 알면 글쓴이가 하고 싶은 말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학년 2학기 국어 9단원 주요 내용을 찾아요에 대해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주요 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글로 써서 발표하는 건 어떨까요?
우리 모두 이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봅시다.
초등공부는 역시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 무료체험 하기>
초등 유료체험 하기>
그럼, 지금부터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2학년 2학기 국어 9단원 주요 내용을 찾아요 학습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학년 2학기 국어 공부하기>
1. 민국이는 왜 교실의 쓰레기를 쓰레기통에 버리자고 했나요?
![](/common/image.do?imgPath=newsroom&imgName=CK20231214092414655.jpg&imgGubun=D)
예) 깨끗한 교실을 만들기 위해서입니다. 교실이 지저분하면 기분이 나쁘고 공부하는 데 집중도 잘 안되기 때문 입니다.
2. 현진이가 겪은 일을 생각하며 만화를 보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common/image.do?imgPath=newsroom&imgName=CK20231214092132062.png&imgGubun=D)
(1) 현진이는 교실 바닥에서 무엇을 주웠나요?
예) 연필입니다.
(2) 그림 “4”에서 현진이는 어떤 고민을 하고 있나요?
예) 주운 연필의 주인을 찾지 못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2. 현진이가 연필 주인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말해 봅시다.
예) 학급 게시판에 연필의 색깔과 모양을 자세히 설명한 글을 써서 붙입니다.
3. 현진이가 겪은 일을 쓴 글이 “학급 게시판”에 실렸습니다. 글을 읽고 물음에 답해 봅시다.
![](/common/image.do?imgPath=newsroom&imgName=CK20231214092209576.png&imgGubun=D)
(1) 현진이는 친구들에게 무엇을 하자고 했나요?
예) 학용품에 꼭 이름을 쓰자고 했습니다.
(2) 현진이는 학용품에 이름을 쓰지 않으면 어떤 어려움이 있다고 했나요?
예) 학용품을 주워도 누가 주인인지 알 수 없다고 했습니다. /학용품을 찾지 못하면 잃어버린 사람은 새로 사야 해서 돈이 낭비된다고 했습니다.
4. “3”에서 현진이가 쓴 글의 주요 내용이 무엇인지 생각해 봅시다.
(1) 글을 읽고 주요 내용이라고 생각하는 문장에 밑줄을 그어 보세요.
![](/common/image.do?imgPath=newsroom&imgName=CK20231214092228290.png&imgGubun=D)
(2) (1)에서 찾은 주요 내용을 짝과 돌아가며 말해 보세요
예)
-학용품에 이름을 쓰자는 것입니다.
-이름을 써 놓지 않으면 학용품을 주워도 누가 주인인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학용품을 찾지 못하면 잃어버린 친구는 물건을 새로 사야 해서 돈이 낭비된다는 것입니다.
-학용품에 이름을 써서 잃어버린 친구에게 쉽게 돌려줄 수 있으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3) 글에서 주요 내용이 무엇인지 친구들과 이야기해 보세요.
예) 글쓴이가 하고 싶은 말입니다. /글쓴이가 그렇게 말한 까닭입니다
5. 글을 읽을 때 주요 내용을 알면 어떤 점이 좋은 지 친구들과 이야기해 봅시다.
예) 글을 읽을 때 주요 내용을 알면 글쓴이가 하고 싶은 말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학년 2학기 국어 9단원 주요 내용을 찾아요에 대해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주요 내용을 확인하고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글로 써서 발표하는 건 어떨까요?
우리 모두 이 단원에서 배운 내용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봅시다.
초등공부는 역시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 무료체험 하기>
초등 유료체험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