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초등 학년별 공부방법 TIP | 홈런 초등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다음 학기의 성적이 결정됩니다.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초등 학년별 겨울방학 공부방법 TIP을 알려드릴게요.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2-07
겨울방학 때, 아이들이 노는 모습은 부모들에게는 걱정으로 다가오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마냥 ‘공부해’만 외칠 수도 없고.
저자는 오랫동안 익힌 교육업계 종사자들과의 인터뷰, 실질적으로 초/중학생 학습티칭 및 코칭을 한 내용을 기반으로 학부모님에게 겨울방학 공부방법 TIP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가장 주안점을 둬야하는 부분은 ‘학년별 집중해야 할 과목’입니다.

 

1)초등학교 1-2학년 공부방법

초등학교 1-2학년이 집중해야 할 과목은 영어이며,
문법을 대비하여 단어를 외우기 보다는 문법을 위한 (주어 동사 목적어 순서로, I love singing a song) 기초 작업을 추천합니다.

1-2학년 시기의 아이들은 언어 발달 능력이 깨어 있어 듣기, 읽기 과정을 통해 한글을 습득한 것처럼 영어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습니다.

파닉스 및 게임으로 즐기는 영어공부방법 바로가기>

 

2)초등학교 3-4학년 공부방법

초등학교 3-4학년은 수학에 집중하길 권장합니다.

3-4학년의 수학은 1-2학년의 수학과는 전혀 다른 매운맛을 보이며 난이도가 서서히 올라가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기초 개념을 미리 예/복습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학교를 대비하여 꼭 필요합니다.

모든 과목에 대해 시중 책을 구매하고 확인하기에는 비용도, 시간도 모두 부담인 분들은
아이스크림 홈런 학습기에서는 전 학년 콘텐츠를 미리 볼 수 있으므로 수학 예/복습 해보길 추천합니다.


수학의 세포들 콘텐츠 소개 바로가기>

 

3)초등학교 5-6학년 공부방법

초등학교 5-6학년의 핵심 과목은 국어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독서에 가까운데, 고학년이 될수록 국어의 지문과 어휘력은 더 어려워집니다.
어휘력과 문장 독해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은 독서는 기본이고 한자성어, 속담, 맞춤법을 중심으로 학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이슈가 된 문해력도 이와 연결되어 있으며 문해력을 키우는 것이 국어, 수리, 외국어 등 모든 과목에서의 학습 능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됩니다.
초등 아이스크림 학습기의 한글 독서습관 챌린지를 통해 학생의 읽기 수준에 맞는 도서를 추천받아 읽는 것으로 시작한다면 독서의 생활습관화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한글 독서습관 챌린지 콘텐츠 소개 바로가기>


마무리하며, 학습은 성장 단계에 맞춰 맞춤학습을 통해 효율적으로 효과적인 공부가 중요하며 적절한 보상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는 것이 좋은 자존감 형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겨울방학 TIP을 참고하여 올 겨울방학은 평화롭게 지나가길 응원합니다.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