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잘하는 법 | 홈런 초등

우리 아이 영어 잘하는 법이 무엇인지 다들 알고 계시는가요? 지금부터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아이 영어 교육법을 같이 알아보아요.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3-16
오늘은 많은 학부모님이 궁금해하실 것 같은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해요!
우리 아이, 어떻게 하면 영어를 잘하는 아이가 될까요? 영어 잘하는 아이로 자라날 방법들에 대해
지금부터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 부모들이 자녀 영어 교육에 실패하는 이유


1. 아이에게 일방적으로 영어 동화책을 읽어주기 때문

 사실상 아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는 것에 문제가 있다고 말하는 것보다는 ‘읽어주는 방식’의 문제입니다.
 아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줄 때 육성으로 소리를 내어 책에만 집중하여 읽어주는 방식보다는
 동화책을 사용하여 교감할 때, 책보다는 아이 눈을 바라보며, 책을 사용해 다양한 말로 소통하며 교감하는 방식으로 책을 읽어주세요!
 

2. 소통 없는 일방적인 칭찬 때문

 아이가 영어를 구사하는 데에 있어 부모가 맥락 없는 칭찬만을 고집한다면, 아이는 학습하는 데에 흥미를 잃을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아이가 한국어 실력이 느는 것에 있어 아이와의 소통을 이유로 들 수 있는 것처럼 영어 학습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가 영어를 구사할 때 그 행위 자체에 대한 맥락 없는 칭찬보다는 함께 영어로 대답해주며 교감하여 영어에 흥미를 깨닫게 해주세요!
 

3. 주변 아이들 따라 영어를 교육하기 때문

 혹시 아직도 아이 친구들을 따라 우리 아이도 영어를 공부해야 한다는 의무감에 영어 교육을 하지는 않으시는가요?
 아이에게 있어 목표 의식 없는 아이는 잘 따라오다 이내 쉽게 지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스스로 영어를 배우는 행위 자체가 즐겁고, 계속해서 스스로 배우고 싶어 하는 내적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상 속 영어 교육법

아이의 평범한 일상에 자주 영어에 노출되도록 환경을 구성해보세요!

아이와 외출하여 마트에 간다면 마트에 보이는 식료품의 단어들을 알려주고,
식당에 간다면 사물부터 메뉴까지 다양하게 어휘로 소개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에서는 영어가 나오는 영상들을 자연스레 접하도록 제공해준다면 학부모와 아이 둘 다 공부에 대한 부담감을 내려놓고 가벼운 마음으로 영어를 학습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부모가 직접 교육하겠다는 분위기가 형성되는 순간부터 아이에게 있어
더 이상 사랑을 주는 ‘엄마’라는 존재가 아닌 ‘선생님’으로 느껴지게 되고 부모 또한 달라지는 마음을 아이도 느끼게 됩니다.
그 때문에 기대감에서 오는 실망감으로 인해 아이는 학습의 흥미를 잃게 될 수 있으므로 일상 속 영어 학습법을 추천합니다.



자, 내 아이 영어학습에 있어 제일 중요한 것은 양 방향적인 교감이 제일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아보았는데요!
놀이를 통한 학습과 아이뚜루가 주는 무한한 격려로 학습 동기부여까지 얻는 아이스크림 홈런도 지금 한번 만나러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아이스크림 홈런이었습니다~

출처: YouTube채널 올리버쌤, "많은 한국 부모들이 자녀 영어 교육에 실패하는 3가지 이유"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