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잘하는 습관 | 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영어 잘하는 습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3-16
한국인들 중에 ‘영어’라는 단어를 듣기만 해도 심장이 두근거리고 머리가 아파지는 느낌을 받는 분들이 있을 것이다.
필자를 포함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능숙한 영어를 하기 위해 완벽한 문장을 구사해야 한다는 심리적인 압박감은 물론이고 영어의 액센트를 제대로 살리기 위한 마음이 제법 클 것이기 때문입니다.
주어진 시간안에 독해를 하고, 문법 공식을 외워서 문제를 풀게 되는 한국의 입시 교육 제도의 영향도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눈으로 하는 영어가 아닌 귀로 듣고 입으로 말하는 생생한 영어를 하기 위한 방법을 함께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주눅들지 않고, 내가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확인해볼까요?

영어를 잘하는 4가지 원칙!

다음 4가지 원칙을 아이와 함께 학습 환경을 만들고 하루에 30분씩 아이스크림 홈런 영어컨텐츠와 함께 “영어 잘하는 습관”을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의미, 연관성, 주목, 기억

A라는 내용에 대해 배우거나 들었을 때 기억까지 가는데 중요한 4가지 단계를 말합니다.
무엇인가를 배우는 학생의 입장에서는, 어떠한 경우이던 그것이 나에게 의미가 있고, 그 의미가 연결되면 자연스럽게 주목이 되면서 기억이 쉽게 그리고 빠르게 작동합니다.
아이들이 영어를 배울 때 그림을 좋아한다면 그림 도구나 색깔, 그리는 물체에 대해서 단어를 나열하고, 이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한다면
성공적인 영어 학습 습관의 성공적인 시작이 되겠죠. 이러한 방식을 10번 반복한다면, 학생 스스로 공부습관을 갖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아이스크림 홈런의 '영단어 암기' 콘텐츠로, 하루15분 / 5개의 단어와 문장을 보고 듣고 말하고 쓰며 암기하는 영단어 학습


 

2.도구를 가지고 언어를 사용하여 표현해보자 (그림, 표정, 제스쳐)

어떠한 내용을 표현할 때, 완벽한 언어를 구사하더라도 표정/제스쳐, 또는 사물을 활용하여 이야기하는 것 만큼 전달력이 강해지는 방법은 없습니다.
아이와 함께 자연스럽게 제스쳐를 활용해서 표현하는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 홈런의 '할리우드 액팅 스튜디오' 콘텐츠로, '내'가 배우가 되어 유창하게 연기하는 스토리텔링형 영어 말하기 학습

 

3.기억에 가장 도움이 되는 방법, 이해

외우기 전, 이해를 할 수 있도록 스토리가 담긴 내용을 통해 단어를 기억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세요.
재미있는 스토리와 퀴즈로 배우는 영어는 이해하는 데에도 그리고 기억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 홈런의 '파닉스' 콘텐츠로 재미있는 스토리와 신나는 챈트로 파닉스 음가 학습


 

4.배우기 좋은 심리 상태를 갖기, 행복/기쁨/설렘

사람들은 어느 누구도 슬프거나 불안하거나 어색한 상황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더욱 솔직하기에 그리고 성장 단계이기에 긍정적이고 행복한 분위기가 “영어”를 배우는데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특히, 학습에 있어서 좋은 분위기를 만드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동요,인기DVD를 활용한 친숙하고 신나는 분위기를 만들어보세요.
배우기 좋은 심리상태가 되면 이는 반복학습, 즉 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홈런의 '홈플릭스' 콘텐츠로 동요부터 인기DVD까지 영어로 보고 듣고 즐기는 영상 학습



영어를 주입식으로 해야만 하는 공부가 아닌, 스스로 자연스럽게 익히는 ‘언어’라는 점에 초점을맞춘다면 어떨까요?
지금까지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영어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지금, 홈런의 영어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영어완성 학습 콘텐츠 보기>
홈런 무료체험 시작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