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망치는 나쁜 습관 BEST 5 | 홈런 초등

우리 아이에게 나쁜 습관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세요.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3-31
우리 아이의 몸과 마음에공부를 좋아하는 습관 같은 좋은 습관만 있다면 좋겠지만, 나쁜 습관이 스며들어 있는 경우도 많습니다.
나쁜 습관이 우리 아이에게 스며들어 우리 아이를 망치게 하는 일은 없어야겠죠.

아이가 가지고 있는 나쁜 습관은 우리 아이의 성장과 건강, 성적에까지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므로 반드시 조기에 해결해야 합니다.
우리 아이에게 나쁜 습관이 생기지 않게 하는 것도 역시 부모님들의 몫이죠.


오늘 아이스크림 홈런에서는 우리 아이 망치는 나쁜 습관을 알아보고,
나쁜 습관들이 우리 아이의 몸에 배지 않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아이 망치는 나쁜 습관 BEST 5

 

1. 스마트폰 중독

아이가 스마트폰만 오래도록 붙잡고 있다면, 이것은 스마트폰 중독입니다.
스마트폰에 중독되면, 신체적 활동 부족, 수면 부족, 시력 문제 등 다양한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 사용량을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 또는 하루에 정해진 시간만 스마트폰을 사용하도록 해주세요. 물론 부모님이 솔선수범하셔야겠죠?

 

2. 손가락 빨기

초등학생 중에도 손가락을 빠는 아이들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손가락을 빠는 행동은 아이의 손가락, 입, 치아 등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감염과 알레르기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위생상 좋지 않죠.
손가락을 빠는 행동은 스트레스와 심리적 불안감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하니, 아이의 마음이 안정되도록 사랑이 가득한 가정 환경을 유지해 주세요.

 

3. 산만한 행동

아이들은 현재 상황이 지루하거나, 활동이 부족한 경우에 산만한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이들에게 충분한 활동을 제공하고, 관심과 격려를 해주어 집중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좋습니다.

 

4. 소극적인 성격

아이가 소극적이고, 내성적인 경우에는 사회성 및 자신감 부족 등의 문제를 겪을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행동하는 아이가 공부도, 운동도 잘하게 마련이죠.
우리 아이가 소극적이라면 아이에게 참여적인 활동을 제공하고,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대인관계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5.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은 아이의 성장 및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이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심어주는 것도 부모님의 몫이죠!
가정에서 아이에게 건강한 식습관을 가르치고,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준비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도록 도와주세요.



우리 아이들에게 나쁜 습관이 아닌 좋은 습관만 가득 심어지기를 바라면서,
오늘도 아이스크림 홈런을 통해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길러주세요!

지금 공부습관 바로잡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