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까지 이어지는 초등 학습 루틴
초등 습관이 입시 경쟁력을 만든다
| 방법 | 내용 |
| 문제 파악하기 | 해결하려는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여러 사람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본다 |
| 의견 실천에 필요한 조건 따지기 |
자료를 찾아 의견을 뒷받침하고,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의견인지 생각해본다. |
| 결과 예측하기 | 의견대로 실천했을 때 결과를 생각하고, 일어날 수 있는 문제점을 예측해본다. |
| 반응 살펴보기 | 어떤 의견을 더 따르고 싶어하는지 살펴본다. |
| 특징 | 눈으로 확인하기 쉽다 |
| 장점 | -한 눈에 이해하기 쉽다. -표나 도표 같은 자료는 구체적인 숫자를 간단히 확인할 수 있다. |
| 특징 | 글을 읽어야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 장점 | -의견에 대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읽어볼 수 있다. -발표 내용 이외에도 더욱 풍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 차례 또는 단계로 나타내는 방법 |
요약한 낱말들을 도형 안에 넣고, 도형을 화살표로 나타내거나 위아래로 쌓아서 단계를 표현해 본다. |
| 도표로 나타내는 방법 | 얼마나 차지하는지를 나타내려면 동그라미 안에 그 크기를 표시해 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