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맞이 대청소 팁 | 홈런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봄 맞이 대청소 노하우에 대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4-03-26
안녕하세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 주는 아이스크림 홈런입니다.
겨울에는 대기 중의 건조한 공기와 낮은 실외 온도로 인해서 가능하면 실내활동을 많이 하게 되고,
찬 기온의 영향으로 창문을 닫고 생활하는 시간이 어느 계절보다 많습니다. 이로 인해서 집안에는 각종 먼지와 진드기, 바이러스 등이
곳곳에 쌓여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게 되기 때문에 계절적인 변화를 맞이하면서 대청소를 통해 이러한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실내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보통 겨울철이 끝나고 봄이도면 대부분의 가정에서 나름대로 대청소를 진행합니다.
겨울내 사람들의 실내 활동이 많았던 영향도 있지만 겨울 동안 입었던 옷들이나 사용했던 이불 등과 작별하는 시간이 되었기 때문일 것입니다.
오늘 아이스크림 홈런에서는 봄맞이 청소를 위한 집정리 팁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청소 준비물

청소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먼저 청소도구를 준비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각 집마다 진공청소기 정도는 전부 구비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전에 비교적 크기가 있는 것들을 먼저 간단하게 청소합니다.
그리고 진공청소기를 사용하여 작은 먼지를 위주로 청소를 진행합니다.
벽과 천장 등의 묵은 먼지 등을 제거하기 위해 마른걸레와 젖은 걸레, 타일과 싱크대 등 틈새를 청소하기 위한 솔도 준비해 두시고
다목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스펀지도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다목적 세정제와 유리 세정제, 화장실 청소 세정제 등을 준비해 주세요.

각종 쓰레기를 버리기 위한 비닐과 청소를 위한 전용 물티슈 등도 구비하면 도움이 됩니다.

 

청소 노하우 소개


1. 먼지 제거 방법
마른걸레를 사용하기보다는 미세한 먼지가 잘 붙을 수 있게 완전히 젖은 걸레보다는 조금 촉촉한 수준의 걸레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천장이나 형광등 갓 등의 먼지를 제거하는 경우에는 미세 먼지들의 경우 청소기에 잔해가 그대로 남아있을 수밖에 없으므로
반드시 미세먼지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물을 사용하여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2. 걸레의 물기 제거
물걸레 등을 이용하여 청소하는 경우 가능한 충분히 물기를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가 너무 많으면 닦은 부분에 흔적이 남는 것은 물론이고 미세먼지에 있는 안 좋은 세균들과 물기가 섞여 곰팡이도 생길 수 있습니다.
물걸레는 최대한 짜주고 이후에 신문이나 마른걸레로 덮어서 다시 짜주게 되면 물기가 충분히 제거될 수 있습니다.


 

공간별 청소 꿀팁


1. 거실 및 침실
1. 천장과 벽의 먼지는 마른 행주나 빗자루로 쓸어낸 후 진공청소기로 흡입합니다.
2. 커튼은 세탁 후 햇볕에 말려 진드기를 제거합니다.
3. 카펫은 진공 청소 후 베이킹소다를 뿌려 30분 후 진공 청소합니다.
4. 소파는 먼지를 닦아낸 후 베이킹소다를 뿌려 30분 후 진공 청소합니다.


2. 주방
주방은 항상 집에서 가장 붐비는 곳이자 가장 열심히 일하는 공간입니다.
모든 찬장을 비우고 유통 기한이 지난 것은 버리십시오. 특히 깡통, 패킷 및 말린 허브와 향신료는 오랫동안 잊혀졌을 겁니다.
찬장 내부에 향균 세제를 뿌리고 닦아 내기 전 부스러기와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그런 다음 먹을 수 있거나 유용한 항목만 다시 찬장에 넣으세요.


1. 찬장, 식탁, 의장 등은 젖은 행주로 닦아낸 후 건조합니다.
2. 렌지, 오븐, 냉장고 등은 전용 세제로 청소합니다.
3. 배수구 막힘은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넣어 뜨거운 물로 끓여 해결합니다.
4. 냄비, 프라이팬 등은 세척 후 식초에 담가 끓여 탈취합니다.


3. 욕실
1. 타일, 벽, 바닥은 곰팡이 제거제로 청소합니다.
2. 변기, 샤워기, 욕조 등은 전용 세제로 청소합니다.
3. 물때 제거는 식초나 베이킹소다를 사용합니다.
4. 샤워기 헤드는 식초에 담가 30분 후 물로 헹궈 청소합니다.


4. 청문 및 방충망
1. 창문은 양면 유리창 청소기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2. 방충만은 물을 적신 신문지를 붙여 20분 후 떼어내면 먼지가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3. 창틀은 칫솔, 낡은 양말 등을 사용하여 꼼꼼하게 청소합니다.


5. 기타
1. 신발은 먼지를 닦아낸 후 신발장에 정리합니다.
2. 옷은 겨울옷과 여름옷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3. 옷장, 신발장, 수납공간 등은 먼지를 닦아낸 후 정리합니다.

가전 제품 청소 방법


1. 냉장고
시작하기 전에 냉장고와 냉동고의 내용물을 비운 다음 유통기한 날짜를 확인하고 손상되거나 갈라진 포장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유통기한이 다한 음식은 버리고 나머지는 다시 놓으려면 최근 음식을 안쪽으로 놓는 것을 목표로 하여 오래된 음식을 앞단에 놓아서
먼저 사용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냉장고부터 시작하여 모든 음식을 꺼내고 얼음 팩이나 시원한 상자를 사용하여 청소하는 동안 신선한 고기와 같은 것을 보관하십시오.
선반, 도어 랙 및 야채 서랍을 제거한 다음 따뜻한 비눗물로 씻으세요. 향균 스프레이 또는 약간의 세제와 젖은 천을 이용하여 음식 찌꺼기를 닦아냅니다.

냉장고 뒷면의 배수구에 약간의 축적물이 있을 수 있으며 벼용 솔과 약간의 미지근한 비눗물로 청소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천으로 과도한 물기를 닦아내고 선반 및 서랍을 말린 다음 음식을 넣기 전에 냉장고에 다시 넣으세요.



2. 오븐
시간을 절약하고 쉽고 간편하게 오븐을 청소하려면 열분해 자가 청소 기능이 있는 모델이 좋습니다.
이 기능은 오븐 내부를 400도 이상으로 가열하여 기름과 음식 찌꺼기를 미세한 재로 바꾸어 간단히 닦아낼 수 있습니다.

오븐에 열분해 기능이 없는 경우 가장 좋은 방법은 따뜻할 때 즉시 흘린 음식물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오븐이 안전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약간의 세척액을 적신 따뜻한 천을 사용하여 음식이나 기름기를 닦아내세요.
깨끗한 젖은 천으로 세제 잔여물을 모두 제거한 후 물기를 닦아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도어 씰에서 음식이나 기름을 닦는 것도 중요합니다.
잘 지워지지 않는 얼룩은 전문 청소 제품으로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뿌려서 몇 분 동안 그대로 두어 구워진 음식 찌꺼기를 따뜻한 물에 적신 천으로 닦아낼 수 있는 젤리 같은 물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선반은 사용 후 항상 닦아내며 타버린 얼룩은 뜨거운 비눗물에 담그고 붙지 않는 수세미로 문질러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전자레인지
전자레인지는 따뜻한 물에 적신 천과 약간의 세제를 사용하여 느슨한 잔여물을 닦아냅니다.
제품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너무 많은 물을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타 버린 먼지가 있으면 전자레인지 안에 물 한 컵을 2~3분 동안 가열하여
이때 나온 증기로 얼룩을 부드럽게 합니다.
내부는 따뜻하고 축축한 천과 약간의 세제를 사용하여 깨끗하게 닦아 냅니다.
냄새를 없애려면 레몬즙이 담긴 물 한 컵을 넣고 몇 분간 가열합니다.



이상으로 아이스크림 홈런에서 봄을 맞이하여 대청소를 효과적으로 하는 다양한 팁을 위주로 살펴보았습니다.
청소는 봄을 맞이하는 일종의 행사이기도 하지만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행동입니다.
알려드린 청소 노하우를 통하여 올 봄 봄맞이 대청소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초등 공부는 역시 아이스크림 홈런!

홈런 초등 무료체험 하기>
홈런 초등 유료학습 하기>


 
무료체험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