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집중력 높이는 주파수 BEST 5 | 홈런초등

아이스크림 홈런과 함께 우리 아이 집중력을 높이는 주파수 BEST 5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작성자 
아이스크림에듀 뉴스룸
작성시간
2023-04-06
안녕하세요.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아이스크림홈런 입니다.

우리 아이의 집중력은 학업 및 일상생활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모든 아이들이 같은 방식으로 집중력을 높일 수 없고, 각 아이는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의 개성과 특성에 맞는 방법으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주파수를 찾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우리 아이의 집중력을 높이는 주파수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1.음악 주파수

음악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알파파파 주파수 (8-14Hz)는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 주파수의 음악을 들으면 뇌파가 안정화되어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2.자연 소리

자연 소리는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새 소리나 파도 소리와 같은 자연 소리는 아이들의 뇌를 안정시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 소리는 집안에서 유튜브나 모바일 앱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명상 주파수

명상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베타파 주파수 (15-40Hz)와 감마파 주파수 (40-100Hz)는 명상 시 뇌파를 안정화시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명상을 할 때는 이러한 주파수의 명상 음악을 들으며 명상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4.뇌파 주파수

뇌파 주파수는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써타파 주파수 (12-15Hz)와 베타파 주파수 (15-40Hz)는 뇌파를 안정화시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주파수의 음악을 듣는 것이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5.백색 소음

백색 소음은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는 주변의 소음을 완전히 차단하며, 뇌를 안정시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백색 소음은 아이들이 집중해야 할 때인 시험 준비나 공부할 때 특히 효과적입니다.

이와 같이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이는 주파수는 다양합니다. 음악 주파수, 자연 소리, 명상 주파수, 뇌파 주파수, 백색 소음 등 다양한 주파수를 활용하여 아이들의 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각 아이의 개성과 특성에 맞는 방법으로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주파수를 찾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집중력을 높이는 방법 외에도, 충분한 수면과 영양소 섭취, 규칙적인 운동 등 아이들의 건강에도 신경 써야 합니다.
건강한 아이들은 건강한 뇌와 높은 집중력을 가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부모님들은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올바른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적절한 체육활동을 권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까지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을 만들어주는 아이스크림홈런 이였습니다!


홈런 무료체험 바로가기>
 
무료체험 바로가기